국토종주 기부라이딩, 2021 코리아채리티라이드(Korea Charity Ride)의 참가신청이 3월 9일부터 시작됐다. 기흥그룹 산하의 코리아채리티라이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기흥모터스와 기흥인터내셔널이 주최하는 코리아채리티라이드는 비영리 자전거 이벤트로, 자선단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 특징.
올해로 다섯 번째 이벤트가 되는 2021 코리아채리티라이드는 오는 9월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9월 4일(토요일) 이른 아침에 부산을 출발해서 문경 인근에서 1박을 한 후, 5일(일요일) 서울까지 약 500㎞를 달리게 된다. 1박2일간 달리는 풀코스 외에 9월 5일 문경에서 출발하는 하프코스도 운영한다. 참가인원은 풀코스 200명 하프코스 50명으로 제한되며, 4명으로 구성된 팀을 만들어 신청해야 한다.
코리아채리티라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신청서에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자선단체에 대한 기부 입금 계좌 정보가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전달된 계좌로 기부금 입금이 확인되면 최종적으로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자선단체는 총 3곳으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그리고 한국자폐인사랑협회다.
본 행사 전에 안전에 관한 수칙과 행사 전반에 대한 운영 계획 및 스케줄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코리아채리티라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아채리티라이드 공식웹사이트 koreacharityride.modoo.at
■ 와츠스포츠 www.watts-sports.com ☎(02)797-8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