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다운! 고창군수배 산악자전거대회

뉴스카운트다운! 고창군수배 산악자전거대회
Gochang_KMS_tit.jpg
 고창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오는 11월 28(토)~29(일)일 이틀간 고창 산악자전거공원에서 펼쳐진다.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군통합체육회와 플레이로직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다운힐과 엔듀로, 4크로스(4X), 올림픽 크로스컨트리(XCO)를 총 망라하는 산악자전거 종합경기대회다.
Gochang_KMS_01.jpeg
2회를 맞은 고창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11월 28, 29일 양일간 고창산악자전거공원에서 펼쳐진다.
대회 1일차인 28일에는 다운힐 경기가 실시되며, 2일차인 29일은 엔듀로와 XCO, 4X가 입체적으로 진행된다.
각 경기는 스포츠(초급)와 익스퍼트(중급), 프로(상급)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다운힐 경기의 경우, 스포츠 등급은 방장산 정상을 출발 고창산악자전거공원 모로모로(상부)와 더 원(하부)에서, 익스퍼트와 프로는 모로모로(상부)와 노 모어(중부), 더 원(하부) 트레일을 잇는 코스에서 경기하게 된다.
Gochang_KMS_02.jpg
Gochang_KMS_03.jpg
고창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는 다운힐과 엔듀로, 4X, XCO를 총망라하는 산악자전거 종합경기대회다.
엔듀로 경기는 각 등급별로 총 2스테이지로 나뉜다. 1스테이지는 산악자전거공원 본야드를 출발 선셋과 굿잡 트레일을 거쳐 다시 본야드로 돌아오는 경기이고, 2스테이지는 정상부터 모로모로 코스 전체를 다운힐하는 경기다. 최종 순위는 1·2스테이지 기록을 합산해 결정한다.
XCO는 산악자전거공원 내 5㎞ 특설 코스를 초급자는 3주회, 중급자는 4주회, 상급자는 5주회 달려야하며, 초급자는 2시간이내에, 중·상급자는 1시간30분내에 경기를 마쳐야하는 정통 XCO경기로 실시된다. 4X는 300m의 특설 경기장에서 주니어와 스포츠, 익스퍼트 3부문으로 실시된다.
Gochang_KMS_04.jpg
메인이벤트 외에도 각종 경품행사와 다양한 참가업체별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여러 종목을 중복출전을 할 수 있으나 XCO 출전자의 경우 경기일정상 엔듀로와 4X 출전은 불가하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대회품질과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해 다운힐, 엔듀로, XCO는 종목별 선착순 200명, 4X는 선착순 50명으로 출전자를 제한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1월 20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참가비는 다운힐과 엔듀로가 각 5만원, XCO와 4X는 각 3만원이다. 또한 중복 출전 시 추가종목은 2만원이다.
■ 대회문의: 플레이로직 playlogic.co.kr

Sponsor

최신기사

리브(Liv), 배우 하서윤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

리브(Liv)는 2025년 기대주이자 백상 신인상 후보에 오른 배우 하서윤과의 새로운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최근 영화 ‘스트리밍’을 비롯해 최근 ‘제61회 백상예술대상’의 영화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에 오른 하서윤 배우는 평소 즐기던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더 많은 여성들과 나누고자 한다.

메리다 리액토 9000

리액토는 경량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스컬트라와 함께 월드 투어를 담당하는 레이스용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2011년 첫 모델이 세상에 선보였고, 스컬트라와 함께 각각의 특성을 강화하면서 현재 모델인 4세대로 진화했다.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

스캇노스아시아가 준비한 신형 에딕트 RC 시승 이벤트인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의 첫 번째 스테이지가 완료됐다. 4월 6일, 성남시 운중동과 의왕시 청계동을 잇는 하오고개에서 열린 시승행사에는 40여 명이 참가해서 신형 에딕트 RC의 성능을 직접 확인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