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곤, 치넬리, 콜럼버스 등의 수입공급사인 ㈜코메트바이시클이 자사의 자전거를 직접 시승할 수 있는 시승센터를 운영한다.
코메트바이시클이 자사 자전거를 시승할 수 있는 시승센터를 운영한다.
코메트바이시클은 3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자전거를 타보지 못하고 구입하는 불합리를 해소하기 위해 전국 5개 대리점과 특약을 맺어 시승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메트바이시클 시승센터는 서울 종로구의 리투스코리아, 서울 강남구의 고고샵(일원), 서울 강동구 바이크메딕, 부산 진구 칼리버바이크, 대구 수성구 레드도트 5곳이며, 트리곤의 다크니스 시리즈와 콜럼버스 지니어스, 치넬리 지데코 등을 시승용으로 비치하고 있다. 이외에 별개의 5개 대리점과 전시 특약을 채결해 자사의 자전거를 중점 전시한다는 방침이다.
다크니스 RS. 공기역학적인면을 고려한 올라운더로 시승센터에는 시마노 105 그룹셋과 마빅 코스믹 엘리트 휠셋으로 구성된 시승차가 준비됐다.
다크니스 제로. 프레임 일부를 러그드 방식으로 만들어 클래식한 느낌을 가미했으며, 고급 카본 컴포넌트 업체인 엔비(ENVE)의 카본 포크를 사용했다. 휠셋은 50㎜ 카본 클린처 타입인 O2 림을 사용했는데 브레이킹 트랙을 테프론 코팅해 열변형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시마노 듀라 에이스 허브와 사핌 CX-레이 스포크를 사용했다. 시승차의 그룹셋은 시마노 105를 사용한다.
코메트바이시클은 시승센터 운영기념으로 ‘시승기 쓰기 이벤트’를 펼친다. 위 시승센터에서 자사의 자전거를 시승하고 본인 SNS, 블로그 등에 시승기를 게재하는 라이더들 중 20명을 추첨해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한다는 것.
시승기 이벤트는 오는 6월까지(잠정)이며, 자신의 블로그나 SNS로 올린 시승기 URL과 접수자 이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코메트바이시클 블로그의 시승이벤트 댓글로 올리면 된다.
콜럼버스 지니어스 105. 콜럼버스는 스틸프레임 시절부터 고급 튜빙 브랜드로 잘 알려졌다. 지니어스는 콜럼버스의 카본연구소에서 태어난 올라운드 로드바이크다. 승차감과 강성의 균형을 잘 이룬 자전거.
익스피리언스 105은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치넬리의 베스트셀러다. 이탈리아 치넬리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트리플버티드된 콜럼버스의 에어플레인 튜빙을 사용해 국내에서도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자전거. 시마노 105 그룹셋과 펄크럼 레이싱 7 휠셋을 사용한다.
지데코는 치넬리의 사이클로크로스바이크다. 트리플버티드된 콜럼버스 조날 튜빙을 사용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쓰며, 시마노 105 앞뒤 변속기와 FSA 가서머 46/36T 크랭크셋, 시마노 RS685 유압컨트롤레버, RS785 유압 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한다.
코메트바이시클은 “현재 시승센터가 일부지역에 편중되어 안타깝지만, 추후 여러 지역으로 늘여갈 계획이다. 아무쪼록 더 많은 라이더들이 트리곤, 치넬리, 콜럼버스의 사이클을 타보길 바라며, 시승기를 통해 소비자들과 다양한 소통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코메트바이시클 www.cometbicycle.com ☎(031)795-8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