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다스포츠가 스트라이다의 매력을 공유하고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스트라이다 컬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국내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스트라이다를 주제로 한 예술 작품을 선보일 스트라이다 컬쳐 프로젝트는, 예술가들과 호흡을 함께 할 현장 이벤트와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공모 이벤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그 첫 번째 무대는 오는 5월 20~22일,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커먼그라운드에서 펼쳐지는 그라피티 아티스트 알타임 죠의 그라피티 퍼포먼스다. 야외에 마련된 대형 컨버스에 스트라이다 아이스크림의 디자인과 콘셉트를 주제로 그라피티를 선보일 예정인데,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에서 스트라이다 컬러링 이벤트에 응모하고, 스트라이다 아이스크림 모델이 진열된 포토존에서 사진(인증샷)까지 촬영한 사람에게 경품권을 제공한다. 이후 경품권을 추첨하여 스트라이다 1대를 증정한다고. 당첨자 발표는 25일 수요일에 스트라이다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지한다.
스트라이다 컬러링 이벤트는 스트라이다 도안에 색상을 넣어 자신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만드는 행사이다. 커먼그라운드 팝업 부스에 마련된 스트라이다 도안지에 디자인을 완성하여 제출하거나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접수양식과 스트라이다 도안을 다운받아 완성한 후 이메일로 보내면, 우수작을 선정하여 1등에게는 제출한 도안으로 완성한 커스텀 스트라이다 1대를, 2등은 30만원, 3등은 5만원을 전달한다. 컬러링 이벤트는 현장과 온라인 모두 중복 응모가 가능하나 입상은 1명에게만 주어진다.
스트라이다 컬러링 도안.
그라피티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커먼그라운드의 팝업 부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리며, 온라인 컬러링 이벤트 응모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다. 컬러링 이벤트의 입상여부는 6월 22일 스트라이다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와 입상자 개인 문자메시지로 통보된다.
이번 이벤트의 메인 모델인 스트라이다 아이스크림은 6월 초 정식 판매되며, 가까운 스트라이다 취급점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아울러 산바다스포츠는 두 번째 컬쳐 프로젝트로 포토그래퍼 로타의 사진전과 사진공모전을 6월 중에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