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신용윤
사진 : 나눅스네트웍스
사진 : 나눅스네트웍스
시마노가 오는 2017 시즌부터 UCI 월드 팀인 팀 로토 NL-윰보의 레이스 의류 공식 서플라이어가 됐다고 10월 21일 발표했다.
지금까지 시마노는 로토 NL-윰보에게 컴포넌트만 후원해왔으나 이번 협약으로 에스파이어(S-PHYRE) 등급의 새로운 레이싱 슈즈 RC9을 비롯해 의류와 액세서리까지 제공하게 됐으며, 로토 NL-윰보 또한 시마노 의류와 피팅 시스템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로토 NL-윰보는 2017 시즌부터 에스파이어 등급의 레이싱 슈즈 RC9을 비롯해 시마노의 의류와 아이웨어를 사용한다.
시마노는 보도자료를 통해 “로토 NL-윰보와 시마노의 성공적인 역사로 기록되는 순간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세계 최대 사이클 업체인 시마노와 더욱 돈독한 관계를 맺게 된 것과 시마노 어페럴에 최고 수준의 의류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는 로토 NL-윰보의 리처드 플러 총감독의 말을 전하면서 “로토 NL-윰보 선수들은 워머, 레그 워머, 윈터버프, 양말 그리고 슈커버를 포함한 레이스 시 필요한 모든 동·하계 의류를 착용하고 테스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마노 의류에 대한 풍동실험과 바이크피팅 효율분석부분 개발계획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시마노는 로토 NL-윰보의 피드백을 통해 “라이딩 기어의 품질향상은 물론 바이크피팅의 효율분석 시스템 개발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리처드 키스캠프, 시마노 유럽의 마케팅 이사는 “장기적인 유대관계를 통해서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시마노는 로토 NL 윰보에 퍼포펀스 의류와 신발을 포함한 모든 라이딩 기어를 공급하는 전략을 통해서, 자전거와 라이더에게 필요한 모든 부품과 액세서리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기회를 얻게 되었다. 시마노 사이클 의류의 품질과 한계를 끌어올리기 위해 다가오는 시즌, 로토 NL-윰보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토 NL 윰보는 그간 시마노의 듀라-에이스 컴포넌트와 프로 휠셋, 비앙키 프레임을 사용해왔으며, 올해 지로 디탈리아 9구간 타임트라이얼 경기를 비롯해 브엘타 아 에스파냐, 투어 오브 브리튼, 투르 드 요크셔 등에서 다수의 스테이지 우승을 거둔 바 있다.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055)310-2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