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윈 사이클링의 휠셋을 수입 공급하는 벨로직이 어윈 휠셋 사용자들에게 새해 선물을 준비했다. 어윈 휠셋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구매 시기와 모델에 관계없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
벨로직이 모든 어윈 휠셋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비의 내용은 휠 트루잉(밸런스 조정), 허브 분해 점검 그리고 베어링의 유지보수를 포함한 전반적인 휠셋 점검이다.
점검이라고 하지만 내용을 보면 완전 분해 정비에 가까운 수준의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허브를 분해해서 폴과 스프링을 디그리서로 청소한 후 새 그리스를 도포해 조립하며, 베어링 또한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청소 후 새 그리스를 도포한다.
이 과정에서 부품의 마모 또는 외부의 충격에 의한 부품 파손이 발견될 시 새 부품으로 교체가 진행되는데, 공임 없이 부품가격만 청구되며 유상 정비는 사전에 고객의 승낙을 받고 실시된다.
허브를 분해해서 청소한 후 폴과 스프링에 새 그리스를 바르고, 필요 시 베어링 청소까지 포함되는 오버홀에 가까운 정비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무상점검을 위해서는 사용자가 휠셋을 안전하게 포장해서 택배로 발송을 해야 한다. 타이어와 퀵릴리스, 카세트스프라켓 등은 분리해서 보내야 하며, 택배비의 경우 접수 시는 사용자가 부담하고 점검과 정비가 끝난 후에는 벨로직이 부담한다. 부품 교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1회의 택배비 부담만으로 휠셋의 점검과 정비를 마칠 수 있는 셈이다.
무상점검을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차는 1월 2일부터 20일까지이며, 2차는 2월 13일부터 3월 3일까지다. 1차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1월 19일까지 택배가 도착해야 하며, 2차는 3월 3일까지다.
무상점검을 받은 사용자에게는 경품 추첨의 기회도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무상점검 후기 또는 무상점검 후의 제품 사용기를 블로그나 SNS에 올린 후 해당 주소를 이메일(info@velogic.co.kr)으로 접수하면, 추첨을 통하여 총 10명에게 7만원 상당의 어윈 휠백을 선물하는 것. 어윈 휠셋을 구입한지 얼마 안 되어, 무상점검이 필요 없는 사용자의 경우 휠셋 사용기를 작성하는 것으로도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추후 벨로직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될 예정.
■ 벨로직 ☎(031)797-5758 www.velog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