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일요일, 홍천군자전거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위아위스와 홍천군, 홍천군체육회가 후원한 ‘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2 홍천그란폰도 대회(이하 홍천그란폰도)’가 홍천군 일대에서 펼쳐졌다. 2019년 이후 코로나 19로 인해서 취소와 연기가 반복되어 3년 만에 다시 열린 홍천그란폰도는 개최 당일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적지 않은 비까지 내리는 등 그란폰도 코스만큼이나 경기 개최 자체가 도전적인 일이 되었으나, 코스에 배치된 많은 안전요원과 모터사이클 마샬 그리고 완주만큼이나 안전을 중요시 여긴 참가자들 덕분에 사고 없이 안전하게 치러졌다.
홍천그란폰도는 122㎞의 그란폰도와 그란폰도 코스에서 일부를 제외시켜 79㎞로 단축시킨 메디오폰도 두 종목으로 진행됐다. 홍천종합운동장을 출발해서, 첫 번째 보급지인 공작산을 오른 후 작은솔치재를 넘으면 2차 보급소인 신촌연수원이 나타난다. 2차 보급소에서 2.5㎞ 지난 지점(40㎞ 지점)의 갈림길이 이전 대회와 같이 1차 컷오프로 지정됐고, 경기 시작 후 2시간30분 안에 이곳을 통과하지 못하면 그란폰도 참가자들도 메디오폰도 코스를 달려야 한다. 메디오폰도 참가자들은 마지막 언덕인 부목재를 넘어서 홍천종합운동장으로 되돌아 가게 되고, 그란폰도 도전자들은 행치령과 하뱃재 넘은 후 메디오폰도 코스와 같은 부목재를 만나게 된다.
태풍 힌남노가 심술을 부린 탓에 적지 않은 이들이 행사 당일 출전을 포기했지만, 젖은 노면과 몸이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1000여 명의 라이더들이 코스의 언덕마다 행렬을 만들어냈고, 3년 5개월 만에 돌아온 홍천그란폰도가 무사히 마무리됐다. 좋은 완주 기록만큼이나 기대되는 것이 바로 홍천그란폰도의 푸짐한 경품이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된 경품추첨을 통해서 총 4대의 위아위스 로드바이크 프레임과 HJC 헬멧, 사이클피팅 이용권 등이 행운의 주인공에게 전달되었다.
■ 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2 홍천그란폰도 사진 갤러리 바로가기
■ 대회결과 : 홍천그란폰도 www.speedbike.kr
■ 위아위스 www.wiawis.com ☎1661-8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