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가 그래블 자전거 리볼트 라인업에 시리즈 중 가장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뛰어난 리볼트 X를 추가했다. 리볼트 X는 트래블 40㎜인 서스펜션 포크와 서스펜션 기능을 포함한 높이조절식 시트포스트 그리고 최대 폭이 53㎜인 타이어를 통해서 그래블 자전거의 한계를 시험하는 도전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리볼트 X 시리즈에는 트래블이 40㎜인 숏 스트로크 서스펜션 포크가 장착된다. 그래블 전용으로 설계된 폭스와 락샥의 서스펜션 포크는 험로를 달릴 때 라이더의 손목과 상체에 전해지는 진동과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동시에, 불규칙한 노면에서 앞바퀴가 접지력을 잃지 않도록 밀착시키는 역할을 한다.
프레임은 어드밴스 등급 카본과 알룩스(ALUXX) 등급 알루미늄 합금 두 가지가 있으며, 드롭아웃에 설치된 플립칩을 돌려 끼우는 방법으로 휠베이스를 길게 또는 짧게 세팅할 수 있다. 휠베이스가 짧아지는 숏 포지션에서는 자전거의 움직임 민첩해지고 핸들링이 날카로워진다. 포장도로나 비교적 노면이 고른 그래블 및 흙길에 어울린다.
롱 포지션은 안정감이 높아져서 노면이 험한 그래블 및 흙길에 어울리는데, 빠른 비포장 다운힐과 테크닉이 필요한 비포장 언덕의 비중이 높을 때도 유용하다.
휠베이스에 따라서 뒷바퀴의 타이어 클리어런스도 바뀐다. 숏 포지션에서는 42㎜, 롱 포지션으로 세팅 시 최대 53㎜ 타이어를 끼울 수 있다.
시트포스트는 세 가지 옵션이 있다. 안장의 높이를 낮춰서 노면이 거칠고 경사 변화가 심한 오프로드에 대응할 수 있는 높이조절식이자 25㎜ 서스펜션 기능을 갖춘 가변 시트포스트가 기본이고, 리볼트와 디파이, 패스트로드 등 거친 길을 달리는 자이언트 로드바이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진동 감쇄 기능 시트포스트인 D퓨즈를 장착할 수 있다. 어댑터 이용하면 직경 30.9㎜ 원형 시트포스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가변 시트포스트의 스트로크는 100㎜(XS 사이즈만 75㎜)다.
자이언트 리볼트 X 라인업
자이언트 코리아는 리볼트 X 어드밴스 프로와 리볼트 X 런칭을 기념하여 2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리볼트 X 시리즈 사전구매 시 자이언트 H2PRO 안장가방과 프레임가방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볼트 X 시리즈는 자이언트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재고 확인과 구매가 가능하다.
■ 리볼트 X 시리즈 사전 구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