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토요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서 보쉬 전기자전거(Bosch eBike system)의 후원과 사단법인 지피에스의 주최 및 주관으로 ‘2023 Bosch E-Bike Day’가 개최됐다. 보쉬 전기자전거는 보쉬 e바이크 데이를 통해서 드라이브 유닛과 배터리 그리고 디스플레이와 컨트롤 유닛으로 구성되는 새로운 ‘The Smart System(스마트 시스템)’을 런칭하고, 라이더들에게 새로운 시스템이 장착된 e바이크의 시승 이벤트를 진행했다.
보쉬 스마트 시스템 체험 외에도 스캇노스아시아, 와츠스포츠, 세파스 등 보쉬 유닛을 사용한 E-MTB를 국내 공급하는 업체들이 후원사로 참여해 시승용 E-MTB를 제공했고, 이벤트 참가자들은 다양한 브랜드의 시승 자전거를 2개의 업힐과 하나의 다운힐 코스로 구성된 1㎞의 코스에서 테스트해 볼 수 있었다.
보쉬 e바이크 데이에 참가한 라이더들은 시승 외에 무주 덕유산 리조트의 산악자전거 전 코스를 자신의 E-MTB로 자유롭게 달리는 프리라이딩으로 바쁜 시간을 보냈다. 프리라이딩은 리프트를 이용한 다운힐과 E-MTB로 직접 코스를 오르는 두 가지 옵션으로 진행되었고, 프리라이딩 참가자들에게 한해서 업힐 챌린지 등의 별도 이벤트가 추가로 실시됐다.
■ 보쉬 전기자전거 www.bosch-ebike.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