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피트니스가 팀 이네오스(Team INEOS)와 파트너십을 연장해 2021년까지 팀을 후원하기로 했다. 팀 이네오스는 투르 드 프랑스 우승자인 크리스 프룸과 게런트 토마스가 소속된 프로 사이클링 팀으로 이전의 메인 스폰서는 스카이(Team SKY)였다. 영국 미디어 회사 스카이의 후원계약이 만료되면서, 영국의 석유화학기업 이네오스가 팀원과 스탭을 그대로 이어받아 향후 10년 간 팀을 후원하기로 한 것. 팀 이네오스는 6번의 투르 드 프랑스 우승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주요 대회에서 승리를 거뒀다. 팀 이네오스는 지난 5월 2일, 투르 드 요크셔(Tour de Yorkshire)에 첫 출전을 하며 공식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와후 피트니스가 2019년부터 3년 간 팀 이네오스를 후원한다.
와후 피트니스는 2014년부터 스마트 트레이너인 키커(KICKR)를 지원해왔다. 2019년부터 지원을 확장해, 팀 이벤트 및 실내 트레이닝을 위한 스마트 트레이너 키커와 심박 모니터 티커(TICKR), 오르막 코스에 현실감을 부여하는 키커 클라임(KICKR CLIMB)과 헤드윈드(HEADWIND)를 포함한 와후 사이클링 생태계의 모든 제품을 지원한다.
와후의 창립자이자 CEO인 칩 호킨스는 “팀 이네오스는 와후 피트니스 전 제품을 사용하는 최초의 UCI 월드 투어 팀이다. 이를 통해 선수들이 현실감 있는 실내 트레이닝과 웜업을 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받음으로써, 팀 우승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작년 투르 드 프랑스 우승자 게런트 토마스는 “지난 몇 년간, 스마트 트레이너 키커를 통한 훈련으로 많은 레이스와 투어 경기에 잘 대응할 수 있었다. 더불어 키커 클라임을 활용하면 실내에서 오르막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주기에 근육 적응에 큰 도움이 된다. 올해도 투어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고, 승리를 위해 와후 피트니스 제품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팀 이네오스 소속 투르 드 프랑스 4관왕 크리스 프룸. 게런트 토마스의 동료이자 라이벌 관계이며, 이번 투르 드 프랑스에 우승하면 역대 최다 우승자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1644-2022
[바이크왓 서동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