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 한동옥
오는 11월 10일, E-MTB 전용으로 만들어진 고양파크를 하루 종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E-MTB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산악용 전기자전거를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일반 산악자전거 라이더들이 E-MTB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시승행사도 준비될 예정이다.
고양파크는 E-MTB를 위해 조성된 산악자전거파크다.
11월 10일 예정되었던, E-MTB 대회인 ‘e바이크 쇼트 게임’이 자유롭게 고양파크를 즐기는 ‘E-MTB 페스티벌’로 대체되었다. E-MTB의 보급 초기 단계에서는 경쟁보다 라이딩의 즐거움을 공유해서 저변을 확대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E-MTB 페스티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되는데, E-MTB 소유자라면 아무 제한 없이 고양파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고양파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을 써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비는 행사 당일 고양파크 하단에 위치한 수영장의 부스에 방문해 납부하면 된다.
행사 당일에는 메리다, 스캇, 라피에르, BMC 등 고양파크 파트너 브랜드의 부스가 설치되며, 아직 E-MTB에 대한 경험이 없는 일반 산악자전거 라이더를 대상으로 시승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파크는 짧게 올라 브레이크를 과하게 사용하지 않으면서 물 흐르듯 다운힐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E-MTB 페스티벌
-개최일: 2019년 11월 10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장소 : 고양파크(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벽제동 576-3)
-참가비 :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