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다에 3단 변속기가 더해져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한 단계 더 진화되었다 해서 붙여진 이 자전거의 이름은 스트라이다 에보다. 스트라이다 에보의 바퀴 사이즈는 16인치. 에보의 등장으로 스트라이다 16인치의 라인업은 싱글스피드와 2단, 3단 세 가지로 늘어났다. 18인치 모델은 싱글스피드 한 가지.
스트라이다 에보는 3단 변속기를 갖추었지만 외관에선 일반 모델과 차이점을 찾기 힘들다.
스트라이다는 삼각형 모양의 독특한 프레임 디자인과 간편한 폴딩, 벨트방식의 구동계가 특징이다. 벨트구동 방식의 장점은 오일이 필요하지 않아 유지관리가 편하고, 바지나 손이 오염될 염려가 극히 적다는 점이다. 하지만 체인 구동방식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변속장치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스트라이다 에보는 벨트 구동방식을 유지한 채 변속장치를 바텀 브래킷 위치에 내장시켜 한계를 극복했다.
스트라이다 에보는 16인치 스트라이다의 프레임을 기본으로 바텀 브래킷에 3단 변속기를 내장했다.
3단 변속기가 추가됐지만 변속레버와 변속 케이블은 찾아볼 수 없다. 변속은 크랭크를 주행방향과 반대로 돌려 조작하는 킥시프트 방식. 1단부터 3단까지 순차적으로 변속된 후 다시 변속하면 1단으로 돌아온다. 기어비는 1단에서 0.79, 2단이 1.0, 3단은 0.26이다. 변속 케이블이 없으므로 접이방식 역시 기존의 스트라이다와 동일하다. QR 시트몰딩을 사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안장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알루미늄 캐리어와 머드가드, 후미등이 기본 장착됐다. 색상은 검정, 흰색, 크림 세 가지고, 가격은 110만원.
변속 케이블이 필요 없는 새로운 변속방식을 적용해 접이방식은 기존의 스트라이다와 동일하다.
색상은 검정과 흰색, 크림색의 3가지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