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신용윤
사진 신용윤, 고웰스포츠
어번 액티브 시리즈는 독일의 멜론 헬멧의 대표제품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외관만큼이나 품질도 야무진 헬멧이다.
어번 액티브는 셸과 충격을 흡수하는 압축스티로폼(EPS)을 인몰드 공법으로 성형해 서로 다른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접합면이 매우 깨끗하고 외관이 미려하다. 헬멧 셸에는 개성 있는 색상과 그래픽이 적용됐는데 라이더가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
인몰드 공법으로 만든 어번 액티브는 외관이 미려하고 깔끔한 스타일리시한 헬멧이다.
외관은 다양한 색상과 그래픽을 적용했다.
통풍구는 12개이며 뒤편에 머리 둘레에 따른 착용감 조절 다이얼이 있다. 내부에는 땀 흡수에 용이한 쿨맥스 패드를 사용했는데 5, 8, 12㎜ 세 가지가 제공된다. 자신의 두상에 따라 세 가지 두께의 패드와 조절 다이얼을 함께 사용하여 세밀하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턱 끈은 반사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마그네틱 버클을 사용해 헬멧을 착용 할 때와 벗을 때 매우 간편하다. 별매품인 선바이저를 장착할 수 있는데 자외선 차단기능(UV400)을 가지고 있어 피부와 시력보호에 효과적이다.
가운데 2줄로 총 12개의 통풍구가 있으며 내부에 통풍구를 따라 환기용 채널이 마련되어 있다.
패드는 쿨맥스 소재가 쓰였는데 5, 8, 12㎜ 세 가지 두께가 모두 제공된다.
후두부의 다이얼로 머리둘레에 꼭 맞게 착용감을 조절할 수 있다.
턱 끈 버클은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가볍게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체결된다.
턱 끈을 풀 때는 버클에 표기된 방향으로 밀어야만 풀리는데 한 손으로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선바이저를 장착한 모습.
멜론 어번 액티브 헬멧의 사이즈는 XXS-S(46~52㎝), M-L(52~58㎝), XL-XXL(58~63㎝)까지 3가지이며 무게는 250g이다.
가격은 단색인 퓨어 글로시와 퓨어 매트 라인업은 8만5000원, 줄무늬 또는 그래픽이 적용된 스트라이프와 스토리는 9만5000원이다.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선바이저는 퓨어 레드, 스위트 핑크, 주시 오렌지, 아이스 블루, 쿨 그레이 5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2만5000원이다.
멜론 어번 액티브는 색상과 그래픽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 큰 분류로 단색 무광인 퓨어 매트, 단색 유광인 퓨어 글로시, 줄무늬가 있는 스트라이프, 개성 있는 그래픽이 적용된 스토리까지 4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고웰스포츠 www.gwsports.co.kr ☎(02)2207-7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