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 신용윤
스캇 프로스펙트 고글은 MTB 다운힐과 모터크로스 겸용 고글이다. 햇빛과 주행풍,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넓은 시야확보에 도움을 준다.
프로스펙트 고글.
프로스펙트 고글의 부위는 크게 프레임과 렌즈, 스트랩으로 나눌 수 있다. 프레임(노즈 가드 포함)과 렌즈는 유사 시 큰 충격에도 깨지지 않도록 완충성 있는 연질의 합성수지로 만들어졌다.
얼굴과 맞닿는 곳은 3레이어 폼이 적용됐다. 프레임으로부터 제1층은 땀 흡수와 완충을 담당하고, 2층은 얼굴 형태에 맞춰 밀착되며, 마지막 층은 피부자극이 작은 부드러운 플리스다. 프레임과 3레이어 페이스폼 사이에는 내부의 수증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의 이물질을 막도록 얇고 공극이 큰 스펀지가 둘러졌다.
프레임과 얼굴이 맞닿는 부위는 3가지 소제가 적용됐다. 프레임 바로 위는 탄탄한 쿠션과 조밀한 밀도의 폼이 적용됐는데, 완충과 땀 흡수를 담당한다. 그 위에는 아주 부드럽고 변형성이 높은 폼이 있어 얼굴의 형태에 꼭 맞게 밀착되며, 마지막으로 피부와 직접 닿는 부분엔 부드러운 플리스로 마감해 피부자극을 최소화했다.
100% UV 차단코팅과 김 서림 방지처리가 된 프로스펙스 고글의 렌즈.
사진처럼 프레임의 네 귀퉁이를 앞으로 잡아 빼고, 위아래로 잡아당기면 렌즈를 탈거할 수 있다.
렌즈 좌우에는 이물질 제거 필름을 장착할 수 있는 4개의 똑딱단추가 있다.
얼굴과 마주하는 렌즈 안쪽은 김 서림 방지처리를 했고, 렌즈 바깥 좌우에는 우천 시 진흙과 빗물이 시야를 가릴 때 사용할 수 있는 안티스틱 필름 또는 와이어를 당겨서 필름을 교체하는 WFS(Works Film System, 별매품)을 장착할 수 있다.
프레임 상하단 4귀퉁이를 앞으로 잡아 빼고 프레임을 위아래로 잡아당기면 렌즈가 탈거 된다. 렌즈는 100% 자외선 차단 코팅이 되었으며, 미러와 투명 렌즈 2가지가 제공되므로 기상조건과 라이딩 필드에 따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스트랩은 폭 50㎜로 너비가 넓으며, 안쪽엔 미끄럼 방지 실리콘 처리를 했다.
두 개의 길이조절 고리를 이용해 스트랩 길이를 조정할 수 있다.
스캇 스파르탄 헬멧과 함께 착용한 모습.
스트랩과 프레임을 연결하는 부품인 아웃트리거 덕분에 고글이 들뜨지 않고 안면에 더욱 밀착된다.
스트랩 안쪽은 실리콘 처리가 되어 헬멧 셸에서의 미끄러짐을 방지했다. 스트랩과 프레임은 바로 연결되지 않고 아웃트리거라는 관절형 부품으로 연결했는데, 이 부품 덕분에 풀페이스 헬멧을 썼을 때도 고글이 안면부에 확실히 밀착된다.
함께 포함된 투명 렌즈와 극세사 파우치.
스캇 프로스펙트 고글에는 기본 장착된 미러 렌즈 외에 투명 렌즈와 고글수납용 극세사 파우치가 포함되며, 가격은 11만원이다.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