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친슨 엔듀로 타이어, 그리푸스 발표

신제품허친슨 엔듀로 타이어, 그리푸스 발표

Gear_hutchinson_griffus_tl.jpg

㈜나눅스네트웍스가 수입공급하는 허친슨이 엔듀로용 타이어 그리푸스(Griffus)를 발표했다. 허친슨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그리고 선수들이 협력해 개발하는 프로그램 ‘레이싱랩’을 통해 탄생한 첫 번째 타이어인 그리푸스는 프랑스어로 발톱을 의미하는데, 높고 입체적인 사이드 노브와 사이즈에 따라 트레드 패턴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Gear_hutchinson_griffus_1.jpg
허친슨의 엔듀로 타이어, 그리푸스.
그리푸스는 29인치와 27.5인치용이 있는데, 각각 폭 2.5인치와 2.4인치 모델로 구분된다. 타이어 폭에 따라서 트레드 패턴이 다른데, 2.5는 접지력에 집중한 형태이고 2.4는 접지력과 구름성을 절충했다. 사이즈에 따라 앞뒤 타이어 구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허친슨은 건조한 지형을 달릴 때 앞 2.5 뒤 2.4를 조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컴파운드 안쪽에 66TPI 케이싱을 둘러 내구성을 높였고, 실런트를 주입해 튜브리스로 전환할 수 있는 튜브리스 레디 사양이다.
Gear_hutchinson_griffus_2.jpg
그리푸스는 엔듀로나 다운힐 라이딩에 적합한 고성능 타이어다.
Gear_hutchinson_griffus_3.jpg
2.5(왼쪽)와 2.4의 트레드 패턴이 서로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Gear_hutchinson_griffus_4.jpg
 
건조한 노면을 달릴 때는 앞 2.5/ 뒤 2.4 조합을 추천한다고.
Gear_hutchinson_griffus_5.jpg
 
탄월 버전은 27.5인치용만 있다.
Gear_hutchinson_griffus_6.jpg
허친슨은 하드스킨이라 부르는 66TPI 케이싱을 그리푸스에 사용했다.
허친슨의 레이싱랩(Racing Lab)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그리고 선수들이 힘을 합쳐 제품을 개발하고, 테스트 후 개선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장시간 데이터를 쌓아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이다.
그리푸스는 레이싱랩을 통해 개발한 첫 제품이며, 개발과정에는 킬리안 브론(Kilian Bron), 칼슨 스토치(Carson Storch), 레미 메타일러(Remy Metailler), 요안 바렐리(Yoann Barelli), 케빈 미켈(Kevin Miquel), 테오 갈리(Theo Galy) 등의 선수들이 참여했다.
Gear_hutchinson_griffus_7.jpg
연구 개발 및 테스트와 개선을 되풀이하는 레이싱랩. 그리푸스는 레이싱랩을 적용한 첫 번째 타이어다.
Gear_hutchinson_griffus_8.jpg
해당 제품에는 레이싱랩 로고가 붙는다. 철저하고 오랜 필드 테스트를 거쳤다는 것을 의미한다.
Gear_hutchinson_griffus_10.jpg
그리푸스는 허친슨이 레이싱랩을 운영해 만든 첫번째 타이어다.
■ ㈜나눅스네트웍스  nnxsports.com ☎1644-2022 
[바이크왓 서동명 기자]

Sponsor

최신기사

리브(Liv), 배우 하서윤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

리브(Liv)는 2025년 기대주이자 백상 신인상 후보에 오른 배우 하서윤과의 새로운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최근 영화 ‘스트리밍’을 비롯해 최근 ‘제61회 백상예술대상’의 영화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에 오른 하서윤 배우는 평소 즐기던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더 많은 여성들과 나누고자 한다.

메리다 리액토 9000

리액토는 경량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스컬트라와 함께 월드 투어를 담당하는 레이스용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2011년 첫 모델이 세상에 선보였고, 스컬트라와 함께 각각의 특성을 강화하면서 현재 모델인 4세대로 진화했다.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

스캇노스아시아가 준비한 신형 에딕트 RC 시승 이벤트인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의 첫 번째 스테이지가 완료됐다. 4월 6일, 성남시 운중동과 의왕시 청계동을 잇는 하오고개에서 열린 시승행사에는 40여 명이 참가해서 신형 에딕트 RC의 성능을 직접 확인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