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 인더스트리가 자전거 캐리어 바디백(Body Bag)을 출시했다. 젊은 감성(Young Talent)이란 의미를 담고 있는 YT 인더스트리는 하드코어한 라이더를 위한 산악자전거와 부품을 판매하는 독일 업체다.
바디백은 자전거박스를 여행용 가방으로 변신시킨다. 가방 내부의 스트랩으로 박스를 고정해 흔들림을 잡아준다.
바디백은 여행용 자전거 가방이다. 자전거를 분해하여 가방에 바로 넣는 방식이 아닌, 포장박스째 가방에 넣어 다닐 수 있는 형태다. 사용 중 박스가 손상되면 주위에서 새로운 박스를 구하면 그만. 가방을 끌고 다닐 때 잡는 메인 손잡이 하나와 양면에 2개씩 있는 손잡이를 합해 총 5개의 손잡이가 있다.
TSA 락으로 지퍼를 잠그고, 슬라이드 방식의 태그에 비상연락처를 적어둘 수 있다.
값비싼 여행용 자전거가방의 대용품, 바디백.
바디백은 방수 기능이 있는 원단을 사용했고, 지퍼에는 여행용 캐리어에서 볼 수 있는 TSA 락이 달려있다. 메인 손잡이 위에는 가방 분실을 대비해 주소나 연락처를 적어두는 네임태그가 있다. 가방의 한 쪽 모서리에는 실드베어링이 장착된 두 개의 바퀴가 있고 반대편 모서리는 바닥에 닿는 부분을 보강해 내구성을 높였다. 바디 백의 크기는 너비 35㎝, 높이 90㎝, 길이 134㎝이며 무게는 4.5㎏이다. 바디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스토리지백(기본 제공)에 넣어두면 된다.
너비 35㎝, 높이 90㎝, 길이 134㎝로 자전거 박스를 통째로 넣어 사용할 수 있는 크기. 양면에 손잡이가 2개씩 달려있어 가방을 들어 옮기기 유용하다.
바디백을 접어 보관할 수 있는 스토리지백.
박스에 담긴 자전거를 한 손으로 끌고 다닐 수 있게 해주는 바디백. 커다란 로고가 눈에 띈다.
바디백은 현재 유럽에서 판매 중이며 곧 미국 시장에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가격은 자전거를 주문할 때 함께 구매하면 99.90유로(한화 약 12만8000원), 가방만 별도로 구매하면 119.90유로(한화 약 15만4000원)다.
■ YT인더스트리 www.yt-industries.com
[바이크왓 서동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