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한동옥
사진 : 스캇노스아시아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Centric Plus)가 2세대로 진화했다. 센트릭 플러스는 UCI 월드 투어 팀 선수들과 MTB 월드챔피언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된 로드 레이스 그리고 MTB 크로스컨트리용 헬멧이다. 밉스(MIPS) 시스템을 적용했으면서도 무게가 220g(M 사이즈)로 경량이며,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완성됐다.
스캇의 경량 헬멧 센트릭 플러스가 2세대로 진화했다.
센트릭 플러스는 라이더가 사고로 지면에 충돌하는 순간 뇌에 회전력이 전해지는 것을 줄여주는 밉스 라이너를 최신 버전으로 적용했는데, 크기가 매우 작은 것이 특징이다. 밉스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신형 센트릭에 사용할 밉스 시스템을 새로 개발한 것인데,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통풍 성능이 뛰어나며 작은 부피를 차지한다. 무게를 줄이고 통풍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밉스 라이너와 패딩을 일체형으로 만드는 방법을 썼고, 덕분에 대형 통풍구를 밉스 라이너가 가리지 않게 됐다.
센트릭 플러스는 구형(250g)에 비해 30g이 가벼워졌다. 풍동실험을 거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며, 주행풍이 머리의 열기를 충분하게 빼낼 수 있도록 헬멧 내부의 공기 채널을 마련했다. 사진의 컬러는 프리즘 그린/퍼플.
컬러는 화이트/블랙, 파이어리 레드, 보그 실버/리플렉티브, 스텔스 블랙, 프리즘 그린/퍼플, 레이디엄 옐로우 RC, 나이트로 퍼플까지 총 7가지로 공급된다. 사이즈는 S, M, L이 있고, 가격은 24만원이다.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