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나는 자전거 케미컬, 덕 스마트

신제품향기나는 자전거 케미컬, 덕 스마트
Duck_Smart_tit.jpg
 덕 스마트(Duck Smart)는 자전거와 자동차, 모터사이클, 제트스키 등을 위한 케미컬을 생산하는 회사다. 1990년에 처음 앤콘(Ankon)이라는 고압세차기 정비와 케미컬을 공급하는 회사로 시작했다. 회사대표인 게리 베넷(Gary Bennet)은 자신의 아들이 자사의 케미컬로 자전거를 세차하는 것을 보고, 2010년 덕 스마트라는 브랜드로 자전거 케미컬 시장에 뛰어들었다. 게리는 “25년간 화학제품을 만들어 온 동업자 그라함 우드(Graham Wood)의 연구에 힘입어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케미컬 제품을 개발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덕 스마트을 소개하며 자사만의 오랜 노하우가 있음을 시사한다. 
덕 스마트는 친환경적이라는 말 대신 ‘오리에게 무해한 제품’이란 우스개 섞인 표어로 자신들의 친환경 정책을 알리고 있다. 제품들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하고 포장재는 재활용 가능한 플라스틱을 사용해 다양한 친환경 케미컬을 만들고 있다. 특히 덕 스마트의 제품은 딸기 우유나 포도주스 같은 사용자에게 거부감 없는 향이 첨가된 것이 특징인데 이 때문에 음료와 혼동할 수 있어 어린이에게는 노출시키지 않는 것이 좋다.  

진흙 제거에 효과적인 어스 무버

Duck_Smart_01.jpg
어스 무버는 진흙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케미컬이다. 뚜껑을 열면 포도향이 나며 색상도 마치 포도주스를 떠올리게 한다. 그렇다고 맛을 보지는 말 것.
어스 무버(earth mover)는 자전거 청소용 케미컬로, 기름과 진흙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케미컬로 세정기능 뿐만 아니라  도장의 색상을 돋보이게 하며 광택을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10가지 원료를 섞어서 만든 중성 제품으로 카본, 티타늄, 크롬, 고무 등 어떤 재질에 사용해도 된다. 아울러 수용성이기 때문에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서스펜션 씰 등에 묻어도 물로 헹궈내면 성능에 아무 지장이 없다. 진한 포도향이 첨가되어 있어 역한 냄새가 없으나 용액의 빛깔이나 향기 모두 포도주스로 착각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Duck_Smart_02.jpg
함께 제공되는 스프레이는 뚜껑을 열면 스프레이로, 뚜껑을 닫으면 거품이 나간다. 거품으로 뿌리면 접촉시간이 길어져 먼지와 기름, 오물이 훨씬 잘 제거된다.
Duck_Smart_03.jpg
사용법은 청소할 곳을 충분히 물로 적신 후 어스 무버를 뿌려서 브러시나 스펀지로 닦은 뒤 물로 헹궈주면 된다.
사용하는 방법은 자전거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어스 무버를 분사한다. 그 다음 브러시나 스펀지를 이용해 닦은 뒤 마지막으로 물을 뿌려 헹궈주면 된다. 함께 제공되는 분무기는 두 가지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뚜껑을 열고 사용할 때는 스프레이로 분사되고, 뚜껑을 닫고 사용하면 거품을 만들어낸다. 거품으로 사용할 경우 자전거에 머무는 시간이 충분히 길어져 먼지나 기름 등이 스프레이로 분사하는 것 보다 잘 제거된다고 한다. 어스 무버 1ℓ 제품의 가격은 2만원이다.

가벼운 먼지를 제거, 바이크 이지

Duck_Smart_04.jpg
바이크 이지는 물얼룩이나 먼지 등 적은 오염을 제거하는데 편리하다.
바이크 이지(bike ezee)는 적은 오염을 제거하는 데 특화 된 케미컬이다. 흔히 ‘디테일러’ 라고도 부르는데, 도장면에 직접 뿌리거나 타월에 묻혀 사용하며 얼룩이나 먼지 등을 닦아내는데 쓰인다. 사용 후 도장면에 물과 먼지가 붙는 것을 방해하는 보호막을 만든다. 각종 금속이나 카본, 페인트, 고무 등에 뿌리더라도 문제없는 성분이다. 뚜껑을 열면 달콤한 초콜릿과 바나나 향이 나는데 이 또한 음료와 착각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작은 병에 덜어 두고 쓰는 것도 삼가야한다. 아울러 마찰계수를 줄이면서 표면보호제로 주로 쓰이는 테프론을 함유하지 않았기 때문에 브레이크 패드에 묻어도 성능에 지장이 없다. 가격은 1ℓ 제품이 2만2000원.

표면을 매끈하게, 머드 슬라이더

Duck_Smart_05.jpg
머드 슬라이더는 보호막을 만들어 진흙과 물기가 붙는 것을 막아, 자전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을 돕는 케미컬이다.
머드 슬라이더(mud slider)는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진흙과 물기가 덜 달라 붙도록 하는 왁스다. 플라스틱, 유리, 고무는 물론 카본이나 금속, 어떤 자전거 소재에 뿌려도 문제없는 성분을 사용했다. 또한 석유계 오일 기반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자전거는 물론 자동차나 오토바이의 엔진, 배기구 등 고온을 내는 곳에 사용해도 안전하다. 사용방법은 세차를 마친 자전거의 물기를 제거한 후, 머드 슬라이드를 뿌려 극세사 타월로 잘 닦아내면 된다. 보호막이 만들어지면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해할 뿐 아니라 진흙이 달라붙더라도 표면이 매끄러워 청소할 때 쉽게 떨어지도록 돕는다. 머드 슬라이드 1ℓ 제품 가격은 2만원이다.
■고웰스포츠 www.gwsports.co.kr ☎(02)2207-7615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콜나고 70주년 기념하는 스틸노보 공개

콜나고가 설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로드바이크를 공개했다. 전통적인 소재인 스틸에 최신 3D 프린팅 기술을 융합시켜 만든 스틸노보 세탄타(Steelnovo Settanta, 세탄타는 이탈리어로 ‘70’)다.

MET 타데이 포가챠 블랙 에디션

이탈리아 헬멧 브랜드 MET가 올라운드 헬멧 트렌타 3K 카본과 에어로 헬멧 만타 두 종류 헬멧을 검게 칠하고 타데이 포가챠의 이니셜을 단순화시킨 로고를 그려넣은, 타데이 포가챠 블랙 에디션(Tadej Pogačar Blačk edition)을 선보였다.

말레 X20과 경량 로드바이크의 만남, 스캇 에딕트 RC e라이드

경량 로드바이크에 모터와 배터리를 더한다면? 이 간단한 의문에 대한 스캇의 대답이 에딕트 RC e라이드다. 경량 올라운드 자전거 에딕트 RC와 경량 전기자전거 시스템인 말레 X20을 재료로 엔지니어가 요리했다. 모터와 배터리가 더해졌지만 에딕트라는 이름답게 10.6㎏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최대 토크 55Nm로 라이더의 페달링을 보조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