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에어로 헬멧 불릿(Bullet)이 2.0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불릿 2.0은 1세대 불릿에 적용됐던 모든 기능과 새로운 벤투리 캡, 마그네틱 렌즈 시스템이 추가됐다.
레이저 에어로 헬멧 불릿 2.0이 공개됐다.
불릿 2.0은 공기 역학 성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슬라이드를 필두로 포뮬러 1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벤투리(Venturi) 캡과 마그네틱 렌즈 시스템으로 무장했다.
불릿 1세대부터 이어진 에어슬라이드는 전면 통기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장치다. 업힐이나 더운 날엔 슬라이드를 열어 충분한 공기 흐름을 얻을 수 있고, 레이스나 스프린트가 필요할 때는 슬라이드를 닫아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레이저는 에어슬라이드를 닫았을 때 58.18㎞/h의 속도 기준으로 Z1 헬멧보다 7와트 높은 공기역학 성능을 얻을 수 있고, 1㎞ 거리를 항속하면 약 9초를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헬멧 전면의 공기흡입구를 열고 닫을 수 있는 에어슬라이드가 불릿의 특징이다. 레이저는 에어슬라이드를 사용함으로써 58.18㎞/h의 속도 기준으로 Z1 헬멧보다 7와트 높은 에어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같은 속도로 1㎞ 거리를 항속하면 약 9초의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공기순환 기능도 개선됐다. 레이저는 F1 머신의 상단 공기흡입구에서 영감을 얻어 헬멧의 후면 상단에 벤투리(Venturi) 캡을 적용했다. 그 결과 헬멧 내부의 공기흐름이 빨라져 1세대 불릿보다 11%, Z1보다 4% 향상된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불릿 2.0은 공기순환 기능도 향상됐다. 상단 후면에 벤투리 캡을 만들어 1세대에 비해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해 헬멧 내부의 열을 빠르게 식혀준다. 벤투리 캡으로 얻는 냉각효과는 1세대보다 11%, Z1보다 4% 향상됐다고.
불릿 2.0에는 독일 자이스(Zeiss)사와 협업해 만든 마그네틱 렌즈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 시스템은 공기역학 성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광학적 선명도 향상에 일조한다. 렌즈는 얼굴을 감싸는 디자인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도로의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며 사용하지 않을 땐 헬멧 상단 뒤쪽에 있는 마그네틱에 렌즈를 붙여 보관할 수 있다.
불릿 2.0에는 독일 자이스(ZEISS)사가 만든 마그네틱 렌즈 시스템이 적용됐다. 헬멧 바이저 하단에 자석을 달아 전용 시스템 렌즈를 편리하게 탈부착할 수 있고, 프레임 없는 렌즈는 더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렌즈는 얼굴을 감싸는 둥근 형태로 외부 이물질과 오염으로부터 눈과 얼굴을 보호해준다.
헬멧 후면도 변화가 생겼다. 기본 헬멧 형상은 달라진게 없지만 후면 상단에 렌즈를 거치할 수 있는 마그네틱이 부착됐으며, 사이즈조절 다이얼에 일체형 LED 라이트를 달아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레이저 라이프빔 심박모니터를 달 수 있는 마운트도 마련됐다.
사이즈 조절을 위한 Turnfit 다이얼에는 통합 LED 라이트가 부착되어 안전성을 높였으며, 레이저의 심장박동 모니터인 라이프빔(LifeBEAM) 시스템과 호환된다.
불릿 2.0 일반 버전은 화이트, 그린, 블루, 옐로우, 레드, 블랙 6가지 컬러가 준비되며, 사이즈는 S, M, L가 있다.
불릿 2.0은 일반 버전과 밉스 버전이 준비된다. 사이즈는 일반버전 S(52~56㎝), M(55-59㎝), L(58~61㎝)가 있고 컬러는 그린, 블루, 옐로우, 블랙, 레드, 화이트 6가지가 있다. 밉스 버전은 XS(50~54㎝) 사이즈가 추가되며 3가지(블랙, 옐로우, 화이트) 컬러만 출시된다. 무게는 일반버전 S기준 315g며 가격은 미정이다.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1644-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