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바이크가 6월 3일 경기도 용인 일대에서 제10회 오디 MTB 싱글페스티벌(이하 싱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디바이크가 비경쟁 MTB 이벤트인 오디 싱글페스티벌을 연다
싱글페스티벌은 비경쟁 랠리로 지난 9회보다 거리가 늘어난 총 105.3㎞, 누적상승고도 약 2400m에 이른다. 코스는 경기도 분당 율동공원 옆 대도사 운동장을 출발해 용인, 광주 일대 싱글과 임도로 구성된다. 랠리 경기인 만큼 개인이 직접 코스를 찾아다니는 오리엔티어링 스타일로 진행돼 주행 코스를 사전에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 코스경로는 GPS 파일을 받아 가민 또는 트랭글 앱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체 표식기와 페인트 표시로 코스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코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회 1주일 전 오디바이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코스는 경기도 성남 율동공원옆 대도사 운동장을 시작으로 경기도 용인 일대 105.3㎞ 거리로 구성됐으며, GPS와 지도를 이용해 코스를 찾는 오리엔티어링 방식의 대회다.
싱글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MTB 경력 3년 이상 되어야한다. 또한 전기자전거 활성화를 위해 전기 산악자전거 보유자도 참가할 수 있는 것이 이번 대회의 특징이다. 참가자는 라이딩 백팩에 응급 용품, 안전 장비를 반드시 갖춰야 하며 기본적인 정비도구도 지참해야 출전할 수 있다. 서포트 팀의 중간 지원도 공식적으로 가능하다.
행사는 오전 5시 배번 교부를 시작으로 6시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대회 제한시간은 오후 6시까지 총 12시간이며, 보급지점은 3곳으로 물과 간단한 보급식이 마련된다. 보급지점은 대회 전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오디바이크 관계자는 “과도한 음악소리와 라이딩 매너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참가자는 실격 처리 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일반 등산객과 마찰이 우려되는 만큼 공격적인 주행을 삼갈 것을 당부했다.
완주자에게는 오디 MTB 싱글페스티벌 T셔츠가 지급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증과 완주를 증명하는 오디 MTB 싱글페스티벌 T셔츠가 지급되며, E-MTB로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 별도 기념품이 마련된다.
참가자에게는 라이트와 펑크패치 등이 기념품으로 지급된다.
참가자 접수는 5월 11일부터 5월 29일까지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참가인원은 등산객, 지역주민과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착순 200명으로 제한한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