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피트니스가 UCI 월드 투어 팀인 보라-한스그로헤(BORA-hansgrohe, 독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와후 피트니스가 2018년 시즌부터 UCI 월드 투어 팀인 보라-한스그로헤 팀에 사이클링 컴퓨터와 심박 모니터를 지원한다.
보라-한스그로헤 팀은 2017 월드 챔피언인 피터 사간(Peter Sagan)과 그의 형 유라이 사간(Juraj Sagan), 2016년 폴란드 내셔널 챔피언인 클라이머 라팔 마이카(Rafael Majka) 등이 활동하고 있으며, 리퀴가스 때 사간과 호흡을 맞췄던 BMC의 대니얼 오스(Daniel Oss)가 2018년부터 보라 팀에 합류해 사간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보라-한스그로헤 팀은 2018년 시즌부터 와후 엘리먼트 볼트 사이클링 컴퓨터와 티커(TICKR) 심박 모니터를 사용하게 된다.
보라-한스그로헤는 3년 연속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한 피터 사간과 그의 형 유라이 사간, 라팔 마이칸 등이 활동하고 있으며, 리퀴가스 시절 사간의 든든한 조력자였던 BMC 팀의 대니얼 오스가 2018년부터 보라 팀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보라-한스그로헤 팀 주장인 피터 사간은 “와후 사이클링 컴퓨터는 퍼포먼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과 단순한 사용자 메뉴로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라이더 개개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매력이다.”라고 소감했다.
와후 피트니스 CEO 칩 호킨스 (Chip Hawkins)는 “월드 투어 팀에 후원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공기 역학 분야의 리더와 협력하여 공기저항 성능을 높인 엘리먼트 볼트가 보라-한스그로헤 팀의 우승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라-한스그로헤 팀은 와후 엘리먼트 볼트와 티커 심박 모니터를 사용하게 된다.
보라-한스그로헤 팀이 2018년부터 사용할 엘리먼트 볼트 사이클링 컴퓨터는 사이클링 데이터 뿐만 아니라 지도,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기능과 사이클링 앱을 통한 연동이 가능하다. 그 중 공기역학 성능은 볼트의 가장 큰 매력. 가격은 32만원.
티커 심박 모니터는 심박 측정은 물론 칼로리 소모까지 확인할 수 있다. 와우런핏 앱부터 다양한 피트니스 앱까지 지원해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 가격은 6만9000원이다.
■ ㈜나눅스네트웍스 nnxsports.com ☎1644-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