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통의 헬멧 브랜드 레이저(LAZER)가 국내에 판매된 블레이드 헬멧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
레이저 측은 블레이드 헬멧이 CE 기준에 따른 Roll-off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확인되었다며 자발적 리콜 실시를 한다고 전했다.
Roll-off는 헬멧이 지면과 닿아 충격을 받았을 때 헬멧이 두상의 앞/뒤로 돌아가 이탈되는 현상을 말한다. 이에 따라 레이저 측은 출고된 블레이드 헬멧 중 LZB-08 코드에 해당하는 모델에 대해서 무상교체를 진행한다.
코드는 헬멧 안쪽 스티커에 기재되어 있으며, LZB-08 코드가 붙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영수증 또는 증빙자료가 없어도 새 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
교환되는 제품은 테스트를 통과한 레이저 블레이드 신형으로 블랙, 레드 블랙, 화이트 중 선택할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는 S, M, L 3가지 사이즈가 준비되며 레드블랙은 M, L 2가지 사이즈만 준비된다.
교환 방법은 ‘레이저 블레이드 헬멧 리콜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택배로 발송하면 되며, 택배 발송 시 박스에 ‘레이저 리콜’을 기입해 주기를 당부했다. 교환되는 제품은 안전테스트를 마친 동일한 블레이드 헬멧이며, 컬러는 매트 블랙, 레드 블랙, 화이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사이즈는 S, M, L 3개 중 선택할 수 있으나, 레드 블랙은 S 사이즈가 준비되지 않는다. 교환되는 헬멧은 KC 검사를 거쳐 12월 중순 발송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레이저 헬멧 리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마노는 2016년 7월 레이저 브랜드를 인수했다. 이번 리콜 조치는 시마노 본사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시마노의 국내유통을 담당하는 나눅스네트웍스가 레이저 헬멧 리콜을 지원하게 됐다.
■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1644-2022
[바이크왓] 임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