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데일, 브롬톤, 스트라이다, 버디, 베스비 등의 수입공급사인 ㈜산바다스포츠가 12월 15일 위클 청담점을 오픈했다. 위클 청담점은 압구정점의 확장 이전 매장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산바다스포츠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스토어 1호점인 위클 압구정점이 12월 15일 청담점으로 확장 이전했다.
산바다스포츠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스토어 1호점인 위클 압구정점이 11월 28일부로 영업을 종료하고 새로운 보금자리인 청담점으로 이전했다. 청담점은 12월 7일 오픈했으며 이전 마무리를 위해 한 주간 시범운영을 거쳐 15일 정식 오픈식을 가졌다.
오픈식에는 산바다스포츠 홍기석 대표와 베스비 본사 세일즈 디렉터 블란체 후앙(Blanche Huang)과 시니어 프로젝트 매니저 치아후아 자오(Chiahua Jao)가 참석했으며 업계 관계자와 자전거 동호인 등 50여명이 방문해 오픈을 축하했다.
오픈식에 참석한 산바다스포츠 홍기석 대표(우)와 베스비 본사 세일즈 디렉터 블란체 후앙(Blanche Huang, 좌)
산바다스포츠 방성환 상무는 “산바다스포츠는 위클뿐만 아니라 지역 최고의 숍들과 연계해 선진화된 자전거 문화를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산바다스포츠 방성환 상무는 “위클은 산바다스포츠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편안하고 다양한 자전거 문화를 전달하는 매장이다. 청담점은 위클 1호점인 압구정점의 확장 이전 매장으로 자전거 리테일 서비스를 비롯해, 사이클링 의류브랜드 라파, 캠핑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 건강한 리빙푸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너지키친과 함께 새롭고 즐거운 자전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인사했다.
오픈식에는 자전거 동호인과 업계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위클 청담점 김병호 점장은 “다양한 아웃도어 업계와 협업해 새롭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클 청담점 김병호 점장은 “앞으로 자전거 업계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업계와도 협업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위클 청담점에선 산바다스포츠가 취급하는 브랜드뿐만 아니라 사이클링 의류 브랜드 라파, 아웃도어캠핑 브랜드 헬리녹스 제품들도 전시 판매된다. 또한 디톡스 주스 등으로 유명한 에너지 키친이 매장 내 ‘위클키친’을 오픈할 예정. 위클키친에서는 건강음료, 보급식 만들기 등의 체험 강좌가 준비된다.
오픈을 축하하는 케이크 커팅식에는 라파코리아 최지강 매니저(좌), 에너지 키친 경미니 대표(가운데), 위클 청담점 김병호 점장(우)이 함께했다.
에너지키친의 경미니 대표는 “리빙스타일 컨셉의 위클 청담점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운동, 음식, 건강, 해독 부분에 좋은 컨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축하했다.
청담점은 입구 좌우측으로 캐논데일과 브롬톤 브랜드 섹션을 시작으로 브룩스, 버디, 베스비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캐논데일 브랜드 섹션에는 볼보/캐논데일 25주년 기념 F-Si 프레임도 전시됐다.
밸런스바이크부터 보조바퀴를 단 모델까지 다양한 종류의 어린이 자전거도 볼 수 있었다.
위클 청담점은 압구정 버거킹 골목의 담빌딩 1층에 마련되어 있으며, 매장 내부는 산바다스포츠에서 취급하는 브랜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입구 좌우측으로는 메인 브랜드인 캐논데일과 브롬톤이 전시되어 있으며, 그 뒤로 브룫, 버디, 캐리미, 베스비 순으로 전시되어 있다. 입구 정면과 마주하는 곳은 정비공간으로 꾸며져 있으며, 그 옆으로 사이클링 의류와 피팅 공간이 마련됐다. 맨 안쪽 공간은 아커스라이딩 사진전이 펼쳐지고 있었는데, 추후 이 공간에 위클키친이 오픈할 예정.
매장 후면엔 커다란 테라스도 있다. 테라스에는 다양한 시승프로그램과 캠핑 아웃도어 존으로 운영되며, 고객들의 휴식 공간 & 자전거 주차장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매장 안쪽으로는 용품 섹션과 피팅 섹션이 마련되어 있다. 용품 섹션 옆으로는 현재 아커스라이딩 클럽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데, 추후 이공간에 위클키친이 들어설 예정. 매장 뒷편으로는 넓은 테라스도 있다.
테라스에서는 시승과 캠핑 아웃도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고객들의 휴식공간, 자전거 주차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가 매장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다.
입구 정면엔 정비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오픈식 당일에는 정비공간 앞에 다양한 핑거푸드가 고객들을 반겼다.
위클 청담점에서는 컬처 이벤트로 아커스라이딩 클럽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었다. 매장 곳곳에서 멋진 사진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사진전은 19일까지 진행된다.
퀴즈 이벤트와 SNS 이벤트는 오픈식의 백미였다. 퀴즈는 위클, 브롬톤, 캐논데일, 베스비에 관한 것으로 위클 오픈식 중 가장 많은 수량의 경품이 준비됐다.
퀴즈를 맞춘 사람들에게는 열쇠가 지급됐는데, 열쇠에 적힌 번호에 맞은 보관함을 찾아 경품을 얻는 일종의 럭키박스 이벤트였다. 문을 열기 전까지 어떤 경품이 들어있을까 상상해보는 재미가 짜릿했다.
베스비의 블란체 후앙이 베스비에 관련된 마지막 퀴즈를 냈다. 그녀가 낸 문제는 “PSA-1의 컬러는 총 몇가지인가?”였다. PSA-1의 컬러는 레드, 화이트, 옐로우, 블랙 4가지다.
오픈식에는 즉석 공연도 이뤄졌다.
위클 청담점은 월~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일요일/ 공휴일엔 오후 6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위클은 청담, 판교, 양재, 여의도에 매장을 두고 있으며 북악산 정상에 카페 위클을 운영하고 있다. 위클 청담점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 위클 청담점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2길 12, 담빌딩 1층 ☎(02)548-5199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