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유명 자전거 브랜드인 오베아(Orbea)의 이름으로 우리나라에 마스터즈 레이싱팀이 탄생한다. 지난 1월 9일, 오베아의 한국 수입공급사인 ㈜세파스(대표 박승관)가 로드바이크 전문매장인 폴스핀코리아와 함께 동호인선수로 구성된 ‘팀 오베아-폴스핀’을 창단한다고 발표했다.
오베아 스페인 본사를 방문한 ㈜세파스 박승관 대표와(좌), 안내를 맡은 오베아 아시아 담당 루벤 가빌론도(우). 루벤은 “한국의 동호인들을 후원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세파스는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로드바이크의 시장이 확대되고 동호인들을 주축으로 레이싱문화와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만큼 이에 맞추어 이들을 대상으로 팀을 결성,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고 “동호인들이 마음을 모아 팀을 결성하고 함께 기량을 닦는 것은 자전거기업에도 아주 좋은 현상이고 권장할 만한 일이다.”고 전했다.
팀 오베아-폴스핀 팀원에게는 오베아의 최상급 프레임 오르카 G를 파격가에 지원한다.
사실 세파스의 레이싱팀 지원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세파스는 사업초기부터 MTB와 로드바이크 엘리트 선수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마스터즈 레이싱 팀인 ‘팀 포커스 세븐레이싱’의 후원을 결정한 바 있다. 아울러 2011년부터는 동호인들과 함께 서울, 광주, 대구, 부산을 투어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고 지방에 있는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세파스 런칭쇼’와 ‘테스트바이크’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최진용 선수는 겨울 트레이닝과 시즌 주말라이딩에서 팀 오베아-폴스핀과 호흡을 함께 할 계획이다.
로드바이크 전문숍 폴스핀코리아는 팀 관리와 훈련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번 후원결정으로 ‘팀 오베아-폴스핀’은 현재 팀원을 모집 중이다. 세파스는 오베아-폴스핀 팀에게 오베아의 최상급 프레임 오르카 G(ORCA G)와 오베아 팀 유니폼, 세파스에서 취급하는 피직, 본트, 카맬백 등을 파격가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세파스가 후원하고 있는 현직 엘리트 선수인 최진용이 함께 호흡하며 훈련할 예정이며 폴스핀코리아에서 팀 관리와 훈련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세파스는 “팀 오베아-폴스핀은 기존 팀을 후원하는 것이 아니고 신인 동호인 선수를 발굴해 창단하는 것이므로 동호인들에게 새로운 동기부여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동호인들의 호응을 바랐다.
팀 오베아-폴스핀에 지원할 동호인은 이력서와 팀 활동계획, 대회참가계획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ardorwin@naver.com으로 보내면된다.
■㈜세파스 www.cephas.kr ☎(031)776-0360
■폴스핀코리아 www.paul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