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부터 매년 한 편 씩 선보인 ‘켄 블락의 짐카나(Ken Block’s Gymkhana)’ 시리즈로 유튜브에서 편당 조회수 5000만 건 이상을 기록해서 자동차 동영상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켄 블락이 내한했다. 당연히 몸만 왔을 리 없다. 유튜브 영상 속의 바로 그 자동차 포드 피에스타와 함께, 그가 선보이던 짐카나와 드리프트가 어떤 것이지 직접 보여주기 위해 온 것.
4월 10일 오후, 몬스터 에너지 코리아가 주최하고 고프로(세파스)가 후원한 ‘켄 블락 코리아투어 2013 서울 익스피리언스’에 수 천 명의 팬들이 켄 블락의 드리프트를 직접 보고 냄새를 맡으러(!) 모여 들었다.
에너지 드링크인 ‘몬스터 에너지’가 후원하는 랠리 선수이자 짐카나 마스터 켄 블락은 잠실종합운동장에 다녀갔다는 표시를 확실하게 하고 갔다. 켄 블락의 포드 피에스타는 650마력이라는 무지막지한 힘으로 네 바퀴의 타이어를 하얀 연기로 바꾸며 잠실주경기장 서문주차장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 그림을 그렸다.
켄 블락은 그의 짐카나 주행 사이에 마련된 드리프트 대회의 심판을 맡기도 했으며, 영화배우 이영은 씨를 태우고 무대를 옆으로 이동해 나가기도 했다. 켄 블락은 2번의 데모 런 이 후, 앵콜 런을 통해 그가 이틀 전부터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연습한 그대로 완벽한 주행을 선보였다.
켄 블락이 선보인 화려한 드리프트, 사진으로 만나보자.
첫 데모 런을 앞둔 켄 블락.
최종 점검을 마치고 주유를 하는 장면. 테일 게이트를 열고 안에 자리 잡은 연료탱크에 직접 주유한다.
경품은 누구나 기쁘게 한다. 스탭들이 몬스터 에너지 관련 기념품을 투척하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몬스터 에너지’라고 밝힌 켄 블락. 정말?
이번 행사의 후원사로 나선 세파스의 부스. 세파스는 고프로의 국내 공식 공급사다.
왼쪽부터 고프로 히어로3 블랙에디션, 실버에디션, 화이트에디션.
켄 블락이 모는 포드 피에스타의 조수석에 타는 행운을 누린 영화배우 이영은 씨.
몬스터 에너지 걸들을 향해 돌격하는 켄 블락.
일단 바퀴가 구르기 시작하면 차체는 옆으로만 움직였다. ⓒHyejin Lee
차체 내부와 외부 곳곳에 장착된 고프로 히어로3 블랙 에디션이 현장을 기록했다. ⓒHyejin Lee
Ken Block’s 2013 Seoul Experience 공식 영상
■ 몬스터에너지 www.monstere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