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신용윤
사진 : 고제혁, 신용윤
㈜나눅스네트웍스(대표이사 한은정)가 지난 11월 12일 시마노 서울 트레이닝센터를 개관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송파구에 있던 서울사무소를 서울 금천구 가산동으로 확장 이전하고 이전한 가산동 서울사무소에 시마노와 툴레 등 취급제품의 전시장을 갖춘 시마노 트레이닝센터를 개관했다. ‘
나눅스네트웍스는 이미 지난 3월 11일, 김해 장유의 나눅스네트웍크 본사에서도 시마노 트레이닝센터(■관련기사: 나눅스네트웍스, 시마노 트레이닝센터 오픈)를 개관한 바 있다.
시마노 서울 트레이닝센터 개관식에는 자전거업계 관계자들과 나눅스네트웍스 후원 선수들, 언론인들이 참여했다.
나눅스네트웍스는 올해 초부터 시마노 제품의 판매와 서비스를 수행하는 시마노 공인매장인 시마노서비스센터(이하 ‘SSC’)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SSC는 소비자가 시마노제품을 쉽게 경험하고 이해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서비스와 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시마노 트레이닝센터는 이 SSC 운영자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장이자 시마노 제품에 대한 표본적인 쇼룸의 역할도 한다. 시마노는 SSC와 시마노 트레이닝센터 같은 정책을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SSC 운영자는 시마노의 기술과 풍부한 제품지식을 최우선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시마노로부터 지원을 받게 된다. 현재까지 SSC는 전국적으로 21개가 운영되고 있다.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이사는 “김해 장유 본사에 이어 서울에 시마노 트레이닝센터를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체계적인 시마노 서비스센터 교육으로 소비자들이 시마노 제품과 기술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트레이닝센터의 취지를 설명했다.
㈜나눅스네트웍스 한은정 대표이사는 시마노 서울 트레이닝센터 개관식에서 “교육이라는 말을 쓰는 것이 조금은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은 고객과 더욱 밀접하고 원활하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마노 트레이닝센터는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준비를 하는 곳이다. 지난 장유 본사 트레이닝센터 개관에 이어 시마노 서울 트레이닝센터까지 개관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시마노 트레이닝센터의 취지와 서울 트레이닝센터 개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시마노 서울 트레이닝센터는 시마노를 비롯해 허친슨과 툴레 등 나눅스네트웍스 취급제품의 전시장을 겸하고 있다.
참석한 업계관계자들의 막간을 이용해 전시장을 둘러보는가 하면 나눅스네트웍스 직원들은 전시장을 돌아보는 손님들을 위해 친절히 설명을 덧붙여 주는 모습이었다.
나눅스네트웍스 개관식은 딱딱한 형식을 벗어나 조촐한 다과회처럼 치러졌으며 나눅스네트웍스 조상선 대리가 나서 개관식에 참석한 손님들의 기념사진을 보며 포토제닉을 뽑는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열었다.
이번 시마노 서울 트레이닝센터의 개관은 나눅스네트웍스 장유 본사 트레이닝센터의 교육 부하를 줄이는 것은 물론 수도권 SSC 운영자의 교육편의를 도모할 수 있어 SSC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나눅스네트웍스는 올해 말까지 SSC를 전국적으로 30개소로 확충할 계획이며 상반기 장유센터에서만 진행됐던 BMC(Bicycle Component Master) 교육에 이어 하반기 교육과정을 11월내로 서울과 장유센터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055)310-2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