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맥클라렌과 협업 강화

뉴스스페셜라이즈드, 맥클라렌과 협업 강화

News_Mclaren_Specialized_tl.jpg

보다폰 맥클라렌 메르세데스 F1팀과 수퍼카를 제조해 판매하는 맥클라렌 오토모티브를 보유한 영국 맥클라렌 그룹의 디비전 중의 하나가 다방면의 현대 산업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맥클라렌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스(McLaren Applied Technologies)다. 

12월 4일, 미국의 자전거업체 스페셜라이즈드는 보도자료를 통해 맥클라렌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스(이하 ‘맥클라렌’으로 표기)와의 협업이 4년차에 접어들었으며, 두 회사 간의 기술 협업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첫 만남은 스페셜라이즈드가 에어로 로드바이크인 벤지를 개발한 후, 맥클라렌에 이를 더 개량해 달라고 의뢰한 데서 시작됐다. 맥클라렌은 F1 레이스에서 얻은 카본 기술을 적용해서 에스웍스 벤지보다도 더 가볍고 강한 맥클라렌 벤지를 완성해 보였다. 

News_Mclaren_Specialized_3.jpg

영국 워킹에 위치한 맥클라렌 기술 센터에 모인 스페셜라이즈드와 맥클라렌 어플라이드 테크놀로지스 직원들. 

스페셜라이즈드는 자전거 제조사가 가진 설비와 기술 그 이상의 것이 있어야만 심도 깊은 연구가 가능하다고 믿었고, 맥클라렌은 그 방법을 제시했다. 벤지를 완성시킨 후 스페셜라이즈드와 맥클라렌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바로 자전거와 라이더의 역학관계를 분석할 수 있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얼마 전 자전거 뿐 아니라 관련 용품까지 테스트하고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종합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완성하기에 이른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프레임의 강성과 무게, 라이더의 무게, 라이딩 포지션, 풍향, 지면, 코스 프로필 등 여러 가지 요소를 데이터화 할 수 있다. 그리고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자전거를 매우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제품 실험 담당자 샘 피크먼 이 성과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5년이 걸리는 자전거 연구 개발 기간을 3개월로 줄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페셜라이즈는 두 회사의 협업으로 탄생한 프로그램과 앞으로의 협업이 자전거 산업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News_Mclaren_Specialized_1.jpg

News_Mclaren_Specialized_2.jpg

스페셜라이즈드와 맥클라렌은 데이터를 기반 사이클링 분석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이를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겠다고 발표했다.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www.specialized.com ☎(02)6713-0077

Sponsor

최신기사

리브(Liv), 배우 하서윤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

리브(Liv)는 2025년 기대주이자 백상 신인상 후보에 오른 배우 하서윤과의 새로운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최근 영화 ‘스트리밍’을 비롯해 최근 ‘제61회 백상예술대상’의 영화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에 오른 하서윤 배우는 평소 즐기던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더 많은 여성들과 나누고자 한다.

메리다 리액토 9000

리액토는 경량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스컬트라와 함께 월드 투어를 담당하는 레이스용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2011년 첫 모델이 세상에 선보였고, 스컬트라와 함께 각각의 특성을 강화하면서 현재 모델인 4세대로 진화했다.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

스캇노스아시아가 준비한 신형 에딕트 RC 시승 이벤트인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의 첫 번째 스테이지가 완료됐다. 4월 6일, 성남시 운중동과 의왕시 청계동을 잇는 하오고개에서 열린 시승행사에는 40여 명이 참가해서 신형 에딕트 RC의 성능을 직접 확인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