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신형 어베일 공개

신제품리브, 신형 어베일 공개

gear_Liv_Avail_tl.jpg

리브의 인듀어런스 자전거, 어베일(Avail)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 자이언트의 베스트셀러 디파이의 여동생격인 어베일은 편안한 주행감과 높은 컨트롤 실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프레임은 처음부터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으로 설계됐고 튜브리스 타이어가 기본이며, 타이어의 폭은 25㎜에서 32㎜로 대폭 넓어졌다. 

gear_Liv_Avail.jpg

리브 어베일은 편안한 승차감과 높은 컨트롤 성능 그리고 가벼운 무게를 통해 장거리 라이딩을 소화한다.

리브는 여성 라이더들이 장거리를 달릴 때 편안함을 잃지 않도록 어베일에 좋은 승차감을 위한 몇 가지 방법을 동원했다. 남성보다 체중이 가벼운 여성 라이더들에 맞는 카본 레이업을 사용했고, 자이언트 디파이와 리볼트에서 성능이 입증된 디퓨즈 시트포스트를 적용했다. 무엇보다 큰 변화는 타이어의 사이즈다. 32㎜의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프레임과 포크를 설계했는데, 폭 32㎜의 자이언트 가비아 폰도 타이어는 튜브리스 레디이기 때문에 승차감이 한층 더 뛰어나고, 펑크 발생 확률 또한 낮다. 

gear_Liv_Avail AD_PRO1.jpg

어베일 라이업의 최고 모델인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 1. 스램 포스 AXS 무선 전동 그룹셋과 자이언트 SLR 1 디스크 30 카본 휠을 썼다.   

어베일은 좋은 승차감과 살짝 높고 짧은 라이딩 포지션을 갖는 지오메트리 덕분에 편안한 라이딩을 할 수 있는 인듀어런스 자전거다. 기존 모델보다 BB가 낮아졌고, 포크가 길어졌으며, 헤드튜브는 짧아졌다. 포크 레이크와 휠베이스 또한 전보다 길어졌다. 사이즈는 XXS부터 L까지 5가지가 있고, 145㎝부터 최대 182㎝까지 커버한다.    

헤드튜브 안쪽에는 오버드라이드 2 스티어러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헤드셋 하단에 1½ 그리고 상단에는 1¼인치 베어링을 쓰며 테이퍼드 스티어러튜브와 만나 코너링과 제동 시 걸리는 힘을 넉넉하게 견뎌낸다.    

gear_Liv_Avail geo.jpg

리브 어베일의 지오메트리. 

gear_Liv_Avail AD_PRO2.jpg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 2는 어드밴스 프로 1과 같은 휠셋을 쓴다. 그룹셋은 시마노 울테그라를 사용했다.  

어베일은 어드밴스 프로 등급 카본과 어드밴스 카본 두 가지 프레임이 있는데, 어드밴스 프로 등급 2개, 어드밴스 모델 3개로 총 다섯가지 모델로 공급될 예정이다. 최고 등급인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 1에는 스램 포스 AXS 무선 전동 그룹셋과 자이언트 SLR 1 디스크 30 휠셋이 달리고,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 2는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에 자이언트 SLR 1 디스크 30 휠셋이 쓰인다. 

어베일 어드밴스 1는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에 자이언트 PR-2 휠셋 사양이고, 어베일 어드밴스 2는 시마노 105와 자이언트 PR-2 휠셋이 쓰인다. 어베일 어드밴스 3는 시마노 티아그라 그룹셋에 자이언트 SR-2 휠셋을 쓴다. 

새로운 리브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어베일 어드밴스는 오는 9월부터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다. 

 

gear_Liv_Avail Adv_1.jpg

어베일 어드밴스 1은 시마노 울테그라 그룹셋과 자이언트 PR-2 디스크 휠셋을 사용한다. 

gear_Liv_Avail Adv_2.jpg

시마노 105 그룹셋과 자이언트 PR-2 디스크 휠셋을 쓴 어베일 어드밴스 2. 

gear_Liv_Avail Adv_3.jpg

어베일 라인업의 막내, 어베일 어드밴스 3. 시마노 티아그라 그룹셋에 자이언트 SR-2 휠셋을 썼다.

■ 리브코리아 www.liv-cycling.com ☎(02)463-7171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 

Sponsor

최신기사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5 홍천그란폰도 완료

4월 19일 토요일, 강원도 홍천군 일대에서 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5 홍천그란폰도가 개최됐다. 홍천군자전거연맹이 주최 및 주관하고 홍천군과 홍천군의회, 홍천군체육회 그리고 위아위스가 후원했다.

리브(Liv), 배우 하서윤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

리브(Liv)는 2025년 기대주이자 백상 신인상 후보에 오른 배우 하서윤과의 새로운 파트너쉽을 발표했다. 최근 영화 ‘스트리밍’을 비롯해 최근 ‘제61회 백상예술대상’의 영화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에 오른 하서윤 배우는 평소 즐기던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더 많은 여성들과 나누고자 한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