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신용윤
영국의 자전거부품 개발사인 위젯 컴포넌트(Wiget Component)의 그립 랩은 핸들을 쥘 때의 파지감과 완충성이 뛰어난 핸들바 테이프다.
그립 랩은의 폭은 3㎝이며 길이는 210㎝로 핸들바를 촘촘히 감아도 될 만큼 충분한 너비와 길이를 제공한다. 두께는 2.5㎜로 약간 두꺼운 편이고 테이프 안쪽에 접착제 대신 젤 소재를 충전해 테이프의 미끄럼 방지는 물론 라이더의 손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줄여준다. 또한 테이프 교체 시에도 접착제가 남지 않아 아주 깔끔하다. 라이더가 손으로 쥐는 표면을 미세하게 돋을새김한 마름모로 처리해 손에 쥐는 느낌이 좋은 것도 특징. 뛰어난 완충성과 파지감으로 장거리나 험로를 달리는 인듀어런스 라이딩에도 적합하다. 색상은 검정색과 흰색 두 가지. 가격은 2만5천원.
그립 랩의 포장상태. 테이프의 제원은 폭 3㎝, 길이 210㎝, 두께 2.5㎜다.
테이프 안쪽은 접착제 대신 젤 소재가 두껍게 도포되어 있다. 젤 소재는 테이프의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완충성에도 도움을 준다. 테이프 교체 시에도 끈적끈적한 접착제가 남지 않는다고.
테이프 표면은 미세한 마름모꼴로 스크래치 처리되어 미끄러짐이 없고 파지감이 뛰어나다.
함께 포함된 바플러그와 마감 테이프.
■ 고웰스포츠 www.gwsports.co.kr ☎(02)2207-7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