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바이크 라이더들은 배낭을 멘다거나 안장 가방을 다는 것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 불편하기도 하거니와 미관상 좋지 않다는 이유도 있다. 그래서 물통을 잘라 튜브와 펌프 등을 넣거나, 물통과 비슷한 형태의 공구통을 물통 케이지에 넣어 다니는 것이 일반적이다.
기즈모의 툴 보틀도 물통 케이지에 꽂아 사용하는 공구통이다. 물통처럼 위에 달린 뚜껑을 돌려서 여는 공구통과는 달리 지퍼를 통해 좌우로 열린다는 것이 차이점이다. 그래서 공구나 튜브를 등을 넣고 빼기가 쉬울 뿐 아니라 공간을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작은 휴대용 펌프(길이 19㎝ 이내의 것)와 튜브 2~3개를 넣을 수 있고, CO2 주입기와 타이어 레버, 휴대용 공구, 실런트 주입기, 휴대폰 배터리 등 라이딩 시 필요한 물품을 넉넉하게 넣을 수 있다. 부피가 작게 접히는 방풍재킷도 어렵지 않게 휴대할 수 있다.
기즈모 툴 보틀의 무게는 86g(실측치)이며,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양쪽에는 그물이 있어서 공구통 안에서 공구 등이 서로 부딪혀서 소리가 나거나 움직이는 일을 막아준다. 그만큼 공구에 흠집이 생기는 일이 적을뿐더러 지퍼를 열었을 때 공구가 바닥에 떨어지는 일이 없다.
툴 보틀은 길이 약 19㎝, 직경 8㎝로 대부분의 물통 케이지에 단단히 고정되는 사이즈다.
수납공간은 넉넉하다. 사진은 스페어 튜브(700C용)와 타이어 레버, 실런트 주입기를 넣은 모습인데 여기에 몇 가지 물품을 더 넣을 수도 있다.
경량 방풍재킷과 CO2 주입기, 튜브, 타이어 레버 등을 넣기에도 충분하다. 지퍼를 통해 좌우로 완전히 열리기 때문에 휴대할 짐을 정리해서 넣기 편리하다.
19㎝보다 짧은 휴대용 펌프라면 기즈모 툴 보틀 안에 넣을 수 있다. 좌우로 나뉜 그물망이 물품을 단단히 고정한다.
툴 보틀의 적절치 않은 사용 예. 맥주캔 등을 넣어보려고 시도해 보는 이가 있을 것 같아서 미리 알려드린다. 하단의 그물망 때문에 지퍼가 닫히지 않는다.
■ 고웰스포츠 ☎(02)2207-7615 www.gw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