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컴파운드 소재 그립은 그립력이 좋아서 널리 쓰이지만 낙차 시 마모가 빠르고 흙이 묻었을 경우 오염을 제거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스페인의 라이드필(RIDEFYL)은 자사의 그립에 RPC(라이드필 폴리머 컴파운드)이라는 소재를 사용해서, 높은 내구성과 진동흡수능력 그리고 세척의 편리함을 가져왔다.
라이드필 RPC 그립은 높은 내구성과 진동흡수능력 그리고 손쉬운 세척이 특징인 폴리머 그립이다.
라이드필의 RPC 그립은 컴피(Comfy)와 레이스(Race) 두 가지가 있는데, 컴피가 레이스보다 1.5㎜ 두꺼워서 더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슬림한 레이스도 진동흡수능력이 좋지만 컴피보다 핸들바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RPC는 실리콘 그립과는 달리 표면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침투하지 않아서 물이나 젖은 타월로 손쉽게 세척이 가능하다.
핸들바에 장착했을 때의 두께가 32㎜인 컴피. 장시간 라이딩에도 손의 피로가 적다.
밤에 빛나는 야광(트윙클) 모델도 있다.
블랙과 화이트 같은 차분한 색상부터 네온 그린과 옐로우 등의 화려한 컬러와 밤에 빛이 나는 야광(트윙클)까지 총 11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어서 프레임 색상에 맞추거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화려함을 뽐내는 네온 컬러의 단점은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경우 색이 변할 수 있다는 점인데, RPC는 자외선에도 색상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UV400)이다.
라이드필 컴피와 레이스의 가격은 2만9000원이다.
레이스는 컴피보다 1.5㎜ 얇게 만들어서 조작성을 중시했다. 컴피와 같은 11가지 색상이 있다.
네온 옐로우와 오렌지 색상.
핑크와 네온 그린.
라이드필 RPC 그립
-원산지 : 스페인
-길이 : 130㎜
-두께 : 30.5㎜(레이스, 핸들바 설치 시), 32㎜(컴피)
-소재 : 폴리머 컴파운드
-색상 : 블랙 / 화이트 / 레드 / 터키오스 블루 / 나이트블루 / 아쿠아블루 / 네온그린 / 네온-옐로우 / 오렌지 / 브라운 / 트윙클(야광)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