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LAZER)가 자사의 헬멧 중 가장 가벼운 신형 제네시스(Genesis)를 공개했다. 유럽 버전의 M 사이즈 기준 189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며, 옵션인 에어로쉘을 사용하면 공기역학적인 헬멧으로 변신한다.
레이저가 경량 헬멧 제네시스의 신모델을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사이즈 조절 장치를 헬멧의 뒷부분이 아니라 상단에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헬멧의 위로 손을 올려서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Advanced Rollsys System)이라는 특허 기술의 다이얼을 돌리면 머리에 맞게 조절된다. 이전 제네시스에 사용된 시스템보다 컴팩트해졌으며, 미세하게 조절될 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을 가져오는 장점이 있다. 헬멧 내부에 부착하는 패딩은 두 가지가 들어있다. 경량 버전인 레이스 패딩과 편안함을 추구한 컴포트 패딩이다.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헬멧 상단에는 사이즈 조절장치인 어드밴스드 롤시스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옵션인 에어로쉘을 씌운 레이저 제네시스.
옵션으로 제공되는 에어로쉘을 씌우면 제네시스가 에어로 헬멧으로 변신한다. 에어로쉘은 공기역학 성능이 필요할 때뿐만 아니라 날씨가 추워져서 냉각성능의 중요성이 떨어질 때도 실력을 발휘한다.
제네시스는 한국과 유럽, 미국 등의 표준인증을 모두 통과했으며, 밉스(MIPS)가 적용된 모델도 함께 공급된다. 레이저 제네시스는 영국 요크셔에서 열리는 UCI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실전 데뷔해 윰보 비스마(Jumbo Visma), 팀 선웹(Team Sunweb), 코렌돈-서커스(Corendon-Circus) 소속의 선수들의 머리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9월 28일부터는 인도어 사이클링 프로그램인 즈위프트(ZWIF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신형 제네시스는 영국 요크셔에서 열리는 UCI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첫 모습을 드러낸다.
제네시스의 뒷모습.
레이저 제네시스는 나눅스네트웍스를 통해서 아시안 핏 제품이 S/M/L 사이즈에 무광 티타늄, 블랙, 플래쉬 오렌지, 화이트의 5가지 색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판매 시기는 2020년 1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미정이다.
■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1644-2022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