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신용윤
사진 아머스포츠코리아
헬리움 베스트는 마빅의 남성용 경량 방풍조끼다. 주원단은 폴리아미드계 듀라 라이트 SL원단을 사용하며 인서트패널은 폴리에스터와 신축성원사인 엘라스틴을 혼방했다.
듀라 라이트 SL은 무게가 가벼운 것은 물론 직조밀도가 아주 뛰어나 효과적으로 외기를 차단한다. 뿐만 아니라 발수기능도 좋아 가벼운 우중 라이딩에서도 빗물이 스미는 것을 막는다. 신축성이 없는 듀라 라이트 SL 사이에 신축성 인서트 패널을 적용해 착용감은 물론 옷매무새가 깔끔하다.
앞 지퍼는 상단으로 갈수록 오른쪽으로 돌아가도록 만들었다. 지퍼 포켓을 만들지 않아도 지퍼 손잡이가 턱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앞부분 지퍼의 상단은 오른쪽으로 돌아가 있어 지퍼포켓이 없어도 지퍼 손잡이가 턱에 닿는 것을 방지한다. 후면 패널과 사이드 패널 상단에는 내부열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일부분 천공이 되어있으며 신축성있는 인서트 패널에는 조끼 안에 입은 저지의 주머니에 손을 넣을 수 있도록 포켓마우스를 만들어 조끼를 벗지 않아도 용품이나 지갑을 꺼낼 수 있다. 뒷면 로고는 반사소재로 되어 있어 야간시인성을 높였다. 인터내셔널 사이즈 L(USA사이즈 M)기준으로 무게는 70g내외.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수납도 용이하다. 가격은 13만원.
후면 패널과 사이드 패널은 자연스럽게 열기가 빠지도록 일부분 천공되어 있다.
신축성 원단을 사용한 인서트 패널에는 안쪽 저지 주머니에 손을 넣을 수 있도록 포켓마우스를 만들었다.
■마빅코리아 www.mavic.co.kr ☎(02)518-0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