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신용윤
사진 오디바이크
메리다가 한정판인 YC 스페셜 에디션, 리액토와 스컬트라를 출시했다. YC는 ‘Your Choice’의 약자로 공기역학적인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를 단 리액토와 경량 올라운드 프레임에 전통적인 림 브레이크를 쓴 스컬트라 중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지 묻는 도전적인 한정판이다.
메리다 YC 스페셜 에디션 리액토 디스크(위)와 스컬트라(아래).
메리다는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과 ‘스컬트라 YC 에디션’, 이 두 가지 상반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라이더의 개성을 존중하고 각자의 성향을 만족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리액토와 스컬트라 YC 스페셜 에디션은 메리다 CF2 등급 카본프레임이며, 블랙 오팔과 다크 블루, 반짝이는 펄이 가미된 도색을 독특한 그래픽과 함께 입혔다.
메리다는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을 ‘SF 영화에 나올 법한 미래적인 이미지’로 디자인했다고 말한다.
블랙 오팔과 반짝이는 펄 도색에 가장자리를 따라 포인트 그래픽을 넣었다.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은 비전 메트론 4D 카본 핸들바와 비전 55 DB 카본 휠셋을 기본 장착했고 브레이크와 구동부는 시마노 울테그라와 듀라에이스를 혼용했다.
사용된 부품 또한 가격과 성능, 어느 쪽도 놓치지 않는 구성이다.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은 앞뒤 변속기는 시마노 듀라에이스를 장착했으며, 브레이크와 레버는 시마노 울테그라 디스크다. FSA의 카본 크랭크셋인 SL-K 라이드 52/36T를 달았으며, 핸들바는 카본 에어로바인 비전 메트론 4D 플랫, 휠셋 또한 비전 55 DB SC를 장착했다.
높은 고지의 산들바람과 그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굽이치는 계곡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는 스컬트라 YC 에디션.
다크블루에 펄을 가미한 스컬트라 YC 에디션의 도색.
메트론 4D 컴팩트 핸들바와 휠셋을 썼으며, 브레이크와 변속기 모두 시마노 듀라에이스를 장착했다.
스컬트라 YC 에디션은 앞뒤 변속기와 브레이크 레버, 캘리퍼 모두 시마노 듀라에이스이며, FSA SL-K 라이드 52/36T 카본 크랭크셋, 비전 메트론 4D 컴팩트 카본 핸들바를 달았으며, 휠셋은 비전 메트론 4D 컴팩트를 쓴다.
한정판인 YC 스페셜 에디션은 국내에 리액토 디스크가 20대, 스컬트라는 15대만 한정 출시되며 11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두 모델 모두 480만원이다. 자세한 제품구성과 판매처는 오디바이크 홈페이지 참조.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71
[바이크왓] 신용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