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신용윤
사진 한동옥
버즈맨 자쿠 마하Ⅲ(Zacoo MahaⅢ)는 곱상한 겉모습과 달리 인체공학적이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지닌 플로어 펌프다.
자쿠 마하 Ⅲ는 버즈맨의 자쿠 시리즈 중 중간급 모델인데도, 알루미늄 합금 재질로 고광택 마감을 한 펌프 배럴과 받침, 원목으로 만든 그립까지 자전거펌프가 아니라 고급 장식품이라고 해도 믿을 만한 외모를 자랑한다.
버즈맨 자쿠 마하 Ⅲ는 미려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플로어펌프다.
뛰어난 외모 때문에 겉모습만 번지르르 한 속빈 강정으로 오해도 받기도 십상이겠지만 자쿠 마하 Ⅲ 그런 말을 무색하게 하는 뛰어난 만듦새와 성능을 지니고 있다.
펌프 배럴은 CNC 정밀가공을 했으며 피스톤 샤프트 또한 표면이 아주 고르고 부드러워 내구성은 물론 매우 부드러운 작동성을 보여준다. 대부분의 플로어 펌프들이 배럴을 수직으로 세워 만드는 것과 달리 자쿠 마하 Ⅲ는 배럴을 사용자 쪽으로 5도 기울여 인체공학적으로 작업성을 높였다.
원목으로 만든 그립은 손아귀 구조를 인체공학적으로 해석해 양끝으로 갈수록 가늘게 만들어 말아쥐기 편리하게 만들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외에도 자쿠 마하 Ⅲ에는 또 한 가지 눈여겨 볼 부분이 있다. 바로 노즐에 적용된 스냅 잇 밸브다. 자쿠 시리즈 중 초기 모델인 자쿠 5°를 제외하고 모든 자쿠 시리즈에 적용된 스냅 잇 밸브는 타이어 공기주입구에 노즐을 끼우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확실하게 공기가 새는 것을 막는 밸브시스템이다. 프레스타 타입인 스냅 잇 밸브를 탈거하면 슈레더 방식 공기주입구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축구공이나 농구공, 물놀이용 튜브 등에 이용할 수 있는 노즐이 포함되어 있다. 주입 가능한 최대공기압은 220PSI이며 가격은 8만5000원.
노즐에 적용된 스냅 잇 밸브는 간단하게 공기주입구에 꽂고 살짝 비트는 것만으로 공기가 새지 않고 단단히 체결된다. 밸브를 탈거하면 슈레더 방식 공기주입구에도 사용할 수 있다.
고압을 사용하는 로드바이크 타이어에도 수월하게 공기주입을 할 수 있다. 주입할 수 있는 최대공기압은 220PSI.
■㈜세파스 www.cephas.kr ☎(031)776-0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