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신용윤
사진 한동옥
올해 상반기 스캇이 2014 바이크웨어 컬렉션을 내놨다. 남녀 각각 15종의 스캇 바이크웨어는 국내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맡아 우리 체형에 잘 맞는다. 특히 여성의류인 섀도우 라인업은 여성스러운 선을 잘 살렸으며 라인업 전체 어떤 제품과 조합해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점이 특징이다. 스캇 여성의류는 재킷 1종 저지 5종, 싱글렛 4종, 빕숏 2종, 니커 1종, 쇼츠 2종이 있는데 이중 주요제품을 소개한다.
섀도우 빕숏
섀도우 빕숏은 여성스러운 라인에 집중한 패턴이 특징이며 시원한 느낌의 냉감원단을 적용해 라이딩 시 열피로를 줄였다. 사진의 제품은 사이드패널을 흰색으로 배색한 화이트.
사이드 패널까지 모두 검정인 블랙.
섀도우 빕숏의 바지 자락은 신축성이 높을 뿐 아니라 시원한 느낌의 냉감원단을 썼다. 멜빵은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은 망사구조다. 멜빵부는 상체에 긴밀하게 밀착되도록 패턴을 구성하고 박음질 없이 접착공법(CWS)으로 마름을 이어 거슬리는 부분이 거의 없다. 바짓단 또한 심리스되어 끝단이 깔끔하다. 입었을 때 허리와 힙, 다리 라인이 예쁘게 보이도록 디자인한 것도 포인트다. 사이즈는 XS, S 2가지. 색상은 사이드패널이 흰색인 화이트와 모두 검정색인 블랙이 있다. 가격은 15만원.
바지와 멜빵부는 모두 박음질 없이 무봉제접착공법으로 처리되어 거슬리는 것 없이 매끈하다.
바짓단 또한 끝단이 심리스되어 피부에 자극 없이 밀착된다. 바짓단 안쪽은 매우 얇은 실리콘 코팅이 되어 바지 자락이 올라가는 것을 방지한다. 바짓단 측면에는 반사소재가 프린트되어 측면 시인성을 고려했다.
섀도우 쇼츠
섀도우 쇼츠는 섀도우 빕숏과 같은 냉감원단을 사용했으며 사이드패널 일부를 망사로 처리해 통풍기능과 함께 여성미를 강조했다. 섀도우 빕숏과 비교해 옷을 이루는 패턴과 제봉방식이 더 효율적이다. 사이즈는 XS와 S가 있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 가격은 10만원.
섀도우 쇼츠는 냉감원단을 사용하고 사이드패널 일부를 망사로 구성해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여성미를 강조했다.
섀도우 셔츠(저지) 10
섀도우 셔츠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달리 살짝 무게감 있는 원단을 사용해서 안정적인 착용감이 특징이다. 앞 패널 좌우라인을 따라 반사소재가 적용됐다. 전방과 측면의 야간시인성을 높였다.
섀도우 셔츠는 폴리에스테르와 스판덱스를 8:2로 혼방한 원단을 사용해 살짝 무게감 있지만 대신 안정적이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앞 패널을 따라 좌우 라인을 따라 은색 자수와 반사소재가 적용되어 전방과 측면의 야간시인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등판에도 목 뒤부터 등골을 따라 은색 자수와 반사소재가 있어 후방시인성도 생각했다. 등부터 허리에 이르는 라인과 어깨에 망사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은 물론 시스루룩 같은 느낌을 준다. 주머니는 뒤쪽에 3개가 있는데 맨 오른쪽 주머니 외부에는 지퍼포켓이 하나 더 있다. 이 지퍼포켓의 안감은 방수소재라 디지털기기나 휴대전화를 넣기에 좋다. 사이즈는 XXS, XS, S 3가지가 있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 가격은 12만원.
어깨와 등판에서 허리까지 일부를 망사로 구성해 여성미를 강조하는 것은 물론 통기성도 고려했다. 등판에도 뒷목에서 등골을 따라 반사소재가 적용됐다. 후방에 3개의 주머니가 있으며 맨 오른쪽 주머니에는 안감이 방수소재인 지퍼포켓이 하나 더 있다.
섀도우 셔츠 20
섀도우 셔츠 20 역시 시원한 냉감원단을 사용했지만 섀도우 셔츠 10에 비해 가벼우며 시각적으로 화사한 느낌의 저지다.
사이드 패널이 넓어서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며 표면적이 넓은 통기성 소재를 사용해 땀 흡수와 발산을 돕는다. 복부와 바스트 패널을 분리해 여성미를 강조하고 옷맵시도 살렸다.
앞뒤, 어깨 패널을 냉감원단을 사용했으며 사이드패널과 소매의 겨드랑이 부분은 표면적이 넓은 통기성소재를 적용해 땀흡수와 발산을 고려했다. 사이드패널이 넓어 날씬해 보이는 것이나 바스트패널을 별도로 구성해 여성미를 한껏 살린 것이 인상적이다. 후방에 3개의 주머니가 있는데 사이드패널을 넓게 쓰다 보니 양쪽 주머니의 공간이 조금 좁다. 좌우 주머니입술에 반사소재를 적용해 야간 시인성을 높였다. 소매단은 말아박지 않고 제 원단을 접어 붙여서 시각적으로 깔끔한 모습이다. 사이즈는 섀도우 셔츠 10과 같다. 색상은 랩스베리와 스카이블루 2가지. 가격은 10만원.
후방에 3개의 주머니가 있는데 좌우 주머니는 넓은 사이드패널 때문에 조금 공간이 좁다. 양쪽 주머니입술은 반사소재가 쓰였다.
색상은 랩스베리(왼쪽)와 스카이블루(오른쪽) 2가지.
섀도우 싱글렛 10
섀도우 싱글렛은 섀도우 셔츠 10을 닮은 민소매 저지다. 하지만 가슴과 허리라인을 돋보이게 만든 패턴 구성은 더욱 여성스러운 면이 많다.
민소매 저지인 섀도우 싱글렛 10은 섀도우 셔츠 10과 같은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후방에 3개의 주머니 외에 오른쪽으로 방수 지퍼포켓이 있는 것도 섀도우 셔츠 10과 동일하다. 이 때문에 섀도우 셔츠 10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볼 수도 있지만 패턴을 보면 차이가 있다. 앞 패널을 가슴 위아래로 나누고, 허리라인을 따라 부채꼴로 절개해 가슴과 허리의 여성스러운 선을 잘 살린 방법이 코르셋이나 사브리나 드레스를 연상시킨다. 다른 제품에도 망사소재를 이용해 은근한 노출을 연출한 것처럼 싱글렛 10도 어깨 앞쪽과 등판에 망사소재를 사용했지만 잘 드러나 보이지 않는다. 사이즈는 XXS, XS, S 3가지. 색상은 베이포블루와 블랙 2가지. 가격은 10만원.
섀도우 싱글렛 10도 다른 제품들처럼 망사소재로 디자인적인 일관성을 추구했다.
3개의 후방 주머니와 안감이 방수인 1개의 지퍼포켓이 있다.
섀도우 싱글렛 20
섀도우 싱글렛 20은 셔츠 20과 같은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발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왼쪽 제품의 색상은 설퍼스프링, 오른쪽은 스카이블루.
섀도우 싱글렛 10이 셔츠 10의 소재를 이용했다면 섀도우 싱그렛 20은 셔츠 20의 소재와 같다. 허리라인을 절개한 방법은 일말 싱글렛 10을 따랐지만 패턴이 심플하고 소재가 가벼운 만큼 디자인도 발랄하고 보이시하다. 섀도우 셔츠 10의 등판 망사 패턴을 변형해 통기성소재로 등판에서 허리라인까지 오는 마름을 구성했다. 아울러 후방 주머니의 특징은 섀도우 셔츠 20과 같은 형태다. 사이즈는 XXS, XS, S 3가지가 있고 색상은 설퍼스프링과 스카이블루 2가지. 가격은 9만원.
목뒤에서 등골, 등판에서 허리라인까지 통기성소재로 패턴을 구성한 것은 섀도우 셔츠 10과 닮았고 후방 주머니의 양쪽 주머니 입술은 섀도우 셔츠 20과 구성이 똑같다.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