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신용윤
사진 : 와츠사이클링
스톡의 수입공급사인 와츠사이클링이 2013년 신모델인 아르나리오를 출시했다. 아르나리오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스톡의 로드바이크다.
스톡 아르나리오는 주행방향으로의 수평단면이 공기역학적인 형태임을 강조한다.
자전거의 주행방향으로 튜브의 단면이 공기역학적인 물방울 형상임을 강조하는 아르나리오는 스톡의 신형 에어로바이크다. 대구경의 강인한 다운튜브는 비틀림 강성이 뛰어나며 육중한 모습과 달리 주행방향에 대해서는 공기역학적인 형태다. 시트스테이와 체인스테이는 납작한 형태로 제작되어 측면강성과 드라이브 트레인의 견인력에 저항성이 크다. 또한 수직방향으로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어 내는 특징이 있다.
스톡 아르나리오. 스틸레토 포크, 테이퍼드 헤드튜브, 86.5㎜ 프리스핏 BB를 사용하며 프레임 무게는 890g이다.
포크는 스톡의 로드바이크에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스틸레토 포크를 사용한다. 상단 1.125인치, 하단 1.25인치 헤드셋을 사용하는 테이퍼드 헤드튜브로 설계됐으며 BB셸은 86.5㎜ 폭의 프레스핏 방식이다. 포크를 제외한 프레임 무게는 890g. 프레임셋의 가격은 660만원이며 완성차의 경우 적용되는 부품구성에 따라 다르다.
■와츠 사이클링 www.storck-korea.com ☎(02)797-8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