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피트니스가 인도어 트레이너 키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업힐 시뮬레이터, 키커 클라임(KICKR CLIMB)을 런칭했다. 키커 클라임은 인도어 트레이닝 시 물리적으로 고저 변화를 구현해주는 트레이닝 보조 장치다.
키커 클라임은 인도어 트레이닝 시 경사도에 따라 물리적으로 포크 높이를 조절해 실제 언덕을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의 기울기를 구현하는 시뮬레이션 장치다.
키커 클라임은 자전거 전면부 높이를 위아래로 조정해 실제 도로나 산과 유사한 느낌의 경사를 구현해주는 인도어 사이클링 보조 장치다. 앞바퀴를 탈거한 후 자전거의 포크를 거치해 고정하게 되어 있는데, 트레이닝 프로그램 내에 저장된 고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포크를 들어올리거나 내려서 실시간으로 경사도를 구현한다. 실제 기울기가 변하기 때문에 클라이밍에 사용되는 근육과 페달링 기술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키커 클라임이 구현 가능한 경사도는 상승 20%, 하강 -10%다.
본체는 길쭉한 삼각형이다. 키커 클라임이 포크를 들어올리면 트레이너에 고정된 리어드롭아웃을 축으로 전면부가 부채꼴로 움직이기 때문에 본체가 앞뒤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단을 둥글게 만들었다. 또한 후면에는 넓은 손잡이를 마련해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키커 클라임은 18년형 키커와 키커 스냅만 지원하며, 근접 페어링 기술로 연결된다.
키커 클라임은 2018년형 뉴 키커와 키커 스냅만 지원하며, 블루투스가 아닌 와후 자체의 근접 페어링 기술로 연결된다. 즈위프트, 트레이너 로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지원해 트레이닝 시 코스에 따라 자동으로 경사도가 조정되며, 와후 엘리먼트, 엘리먼트 볼트 같은 사이클링 컴퓨터와 연결해 저장된 경로 데이터를 이용한 트레이닝도 할 수 있다.
경사도를 고정하거나 수동으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이 포함된다.
리모트 컨트롤은 핸들바 또는 키커 클라임 상단에 거치할 수 있다.
상단에는 키커 클라임을 제어할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으며, 밴드를 이용해 핸들바에 달 수 있다. 리모컨으로 경사도를 수동으로 조절하거나 고정할 수 있고, 트레이너와의 페어링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키커 클라임을 이용하면 실내에서도 생생한 산악구간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키커 클라임은 QR을 포함해 12×100, 15×100 , 15×110 등 다양한 스루액슬를 지원한다. 국내에는 12월 경 출시 예정이며, 소비자 가격은 미정이다. 크기는 12.95㎝×43.18㎝×65.4㎝다.
■ ㈜나눅스네트웍스 nnxsports.com ☎1644-2022
■ 와후 피트니스 www.wahoofitne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