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시기(Siggi)는 USB로 충전해 사용하는 자전거 전조등이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배터리 교체 없이 휴대전화기에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 PC나 어댑터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시기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자전거 전조등이다.
시기는 3가지 발광모드가 있다. 상단 스위치를 가볍게 누르면 스탠더드 모드로 켜지며 짧게 한 번씩 누를 때마다 파워 모드(최대 밝기), 점멸, 전원 오프가 된다. 스위치는 크기가 크고 도드라져 있어 눈으로 보지 않고도 스위치를 찾아 발광모드를 바꿀 수 있도록 고려했다. 풀 충전 후 파워 모드에서는 5시간, 스탠더드 모드에서는 9시간, 점멸은 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스위치 앞에는 배터리 인디케이터용 LED가 내장되어 있어 배터리 상태를 바로 알 수 있다. 배터리 잔여량이 여유 있을 때는 LED가 녹색으로 표시고, 잔여량이 15%이하가 되면 빨간색으로 바뀐다. 아울러 충전 시에도 LED가 빨간색이면 계속 충전 중, 녹색이면 충전이 완료됐다는 뜻이다.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이 부드러운 실리콘 스트랩으로 핸들바에 장착할 수 있으며 생활방수 처리되어 라이딩 중 비를 만나도 큰 문제가 없다. 무게는 40g으로 가벼운편이다. 가격은 3만9000원.
일체화된 실리콘 스트랩으로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안쪽 마개를 열면 충전용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있다.
스위치는 누를 때마다 발광모드가 바뀐다. 스위치 앞에 내장된 LED가 녹색일 때는 배터리 잔여량이 여유 있다는 의미고, 빨간색으로 바뀌면 15%이하라는 뜻이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