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데일이 100번째 투르 드 프랑스에서 피터 사간이 그린저지를 수여 받은 걸 기념해 피터 사간 기념 한정판 자전거를 판매한다.
‘100th 투르 드 프랑스 사간 그린 에보(정식명칭 ‘수퍼 식스 에보 하이모드 사간 시그니쳐 그린 에디션’, 이하 ‘사간 그린 에보’)’로 불리는 이 자전거는 피터 사간이 2013년 투르 드 프랑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사용한 ‘수퍼 식스 에보 하이모드 팀’을 레플리카 모델로 만든 것이다.
피터 사간이 2013 투르 드 프랑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실제로 탔던 수퍼 식스 에보 하이모드 사간 에디션.
피터 사간은 작년 투르 드 프랑스에서 자신을 위해 특별 제작된 2가지 자전거를 사용했다. 첫 번째는 영화 속 녹색 거인 헐크를 페인팅한 자전거로 대회 초반부터 내내 사용한 것이었다. 그리고 두 번째는 그린저지가 확정된 후 파리 샹젤리제로 향하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탔던, 프레임 전체를 그린 페인팅한 자전거다. 캐논데일 팀의 상징색이 녹색이기는 하지만 이 자전거의 녹색은 피터 사간의 그린저지와 맞춤한 색상이었다. 이번 한정판 모델은 피터 사간이 지난 투르 드 프랑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탔던 바로 그 자전거의 레플리카다.
2013 투르 드 프랑스 마지막 스테이지 출발선에서 다른 레이스리더들과 함께 포즈를 취한 피터사간(맨 앞, 오른쪽 그린저지) 이 때의 자전거가 그린저지와 맞춤으로 페인팅한 에디션이었다. ⓒBettiniPhoto
캐논데일의 수입공급사인 산바다스포츠는 “100번째 투르 드 프랑스에서 피터 사간이 그린저지를 획득한 것을 기념해 전 세계 100대 한정으로 ‘사간 그린 에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프레임은 수퍼 식스 에보 하이모드 팀이며 그룹셋은 스램 레드22를 쓴다. 단, 캐논데일의 상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크랭크셋은 캐논데일 할로우암 SiSL2가 장착됐다. 또한 체인링은 스텐더드(53/59T)와 컴팩트(50/34T) 드라이브 체인링이 모두 포함된다. 휠은 비전 메트론 55 클린처(카본)이고 타이어는 켄다의 피터 사간(켄다 타이어의 피터 사간 기념 제품). 핸들바, 시트포스트 모두 FSA K-포스 카본이며 카본 물통케이지인 엘리트 레이스 케이지도 포함됐다. 탑튜브에는 피터 사간의 사인이 각인된 알루미늄 플레이트가 장착됐으며 안장은 피터 사간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피직 알리안테가 적용됐다. 아울러 이 한정판에는 사이클 캐링백 전문 브랜드 사이콘(SCICON)에서 만든 에어로 컴포트 2.0 캐논데일 팀 에디션과 캐논데일 팀 유니폼(상하의)도 함께 제공된다.
사간 그린 에보는 국내에 단지 5대만 할당됐으며 구입의사가 있는 소비자는 ㈜산바다스포츠로 연락한 후 원하는 대리점에서 받아 볼 수 있다. 가격은 1500만원.
사간 그린 에보는 100번째 투르 드 프랑스에서 피터 사간이 그린저지를 획득한 것을 기념하는 모델로 전 세계 100대만을 한정 생산했다. 사진은 실물이 아닌 그래픽.
한정판인 사간 그린 에보에는 탑튜브에 피터 사간의 사인이 각인된 플레이트가 장착되며 캐논데일 팀 에디션으로 만든 사이콘 에어로 컴포트 2.0 투어용 캐링백과 캐논데일 팀 유니폼이 함께 제공된다. 사진의 자전거는 피직 아리오네 안장이 적용된 모습이지만 실제 제품은 피터 사간이 사용하는 피직 알리안테를 쓴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