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사진 : 신용윤
스파르탄은 스캇이 내놓은 풀페이스 헬멧으로 날렵한 외관과 안정적인 착용감,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며, 산뜻한 네온오렌지 포인트 컬러가 인상적이다.
셸은 화학적 변형에 강하고 내구성, 내피로도가 높은 ABS 수지이며, 내장재는 내충격성이 뛰어난 EPS(Expandable Polystyrene)를 사용했다. 자동차 내장재 등에 사용하는 대중적인 소재를 사용했음에도 912g(L사이즈 실측치)이라는 꽤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두개부의 착용감은 모나거나 짓눌리는 곳 없이 편안하고, 턱 부분은 사고 시 헬멧이 돌아가지 않도록 두꺼운 패딩으로 양턱을 꼭 잡아준다. 턱 끈을 버클로 체결해 쓰고 벗기 쉬우며, 스트랩 좌우는 부드러운 섬유가 덧대어 있어 턱 끈 자국이나 쓸림을 방지하도록 했다.
바이저는 위아래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바이저 아래로 헬멧 앞부분에 4개의 통풍구가 배치됐다. 헬멧 내부엔 각 통풍구와 연결된 에어채널이 있어 내부의 더운 열기를 헬멧 후방으로 밀어낸다.
내피와 턱 부분 패딩은 흡한성과 통기성 섬유가 함께 사용됐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사용 후 세탁할 수 있다. 안전성은 기본이고 산뜻한 디자인과 편안함을 갖춘 스파르탄의 가격은 20만원으로 가격표 또한 매우 착한 편이다. 사이즈는 S(54~56㎝), M(56~58㎝), L(58~60㎝), XL(60~62㎝)까지 4가지가 있다.
아울러 스파르탄과 찰떡 궁합을 자랑할 프로스펙트 고글도 8월 중 출시 예정이다.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