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트레이너를 포함한 인도어 사이클링 시스템과 GPS 속도계 전문업체인 와후 피트니스가 4월 11일부터 시작된 미국의 대형 자전거이벤트, 씨오터 클래식(Sea Otter Classic)에서 블루와 핑크 두 가지 컬러가 칠해진 한정판 속도계을 공개했다. 세계 최초로 사이클링 컴퓨터에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부여해 화제가 된 바 있는 엘리먼트 볼트다.
엘리먼트 볼트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사이클링 컴퓨터다.
엘리먼트 볼트(ELEMNT BOLT)는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엘리먼트에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다. 12년간 영국 트랙 대표 팀을 비롯해 크리스 프룸, 브래들리 위긴스 등의 트랙용 자전거를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한 드미트리스 캇차니스가 엘리먼트 볼트 디자인에 참여했다. 공기역학적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기본형 엘리먼트보다 작아졌고, 디스플레이는 엘리먼트보다 0.5인치가 작은 2.2인치를 쓴다. 엘리먼트 볼트의 크기는 73.7×45.7×22.1㎜이며 무게는 60g이다.
핑크는 소비자들이 가장 원한 컬러였다고.
4월 중 공급이 시작되는 한정판 엘리먼트 볼트는 블루와 핑크 두 가지 컬러를 입고 있다. 엘리먼트 제품 매니저 메간 파월스(Megan Powers)는 기본형 엘리먼트 볼트의 색상인 회색이 어떤 자전거에도 잘 어울리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원하는 이도 있기 때문에 작년부터 컬러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요구한 컬러인 핑크 그리고 자전거, 라이딩 기어와 잘 어울리는 블루를 선택했다는 것.
블루는 신발이나 의류 같은 라이딩 기어들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컬러다.
블루와 핑크로 칠해진 한정판 엘리먼트 볼트의 소비자가격은 기본형과 같은 32만원이며, 추후 나눅스네트웍스의 와후 특약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연관기사
■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1644-2022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