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플러스가 새로운 헬멧인 메타와 아이웨어 브랜드 쿠우를 선보였다. 메타(META)는 오프로드와 로드 그리고 그래블 라이딩까지 다양한 라이딩 스타일을 아우르는 올로드 타입의 헬멧으로, 자석으로 고정되는 친환경 소재 바이저가 특징이다. 케이플러스만의 독특함(KPLUS UNIQUE)의 이니셜로 이름을 정한 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 쿠우(KU)의 첫 스포츠 아이웨어 제로(ZERO)는 내충격성이 높은 팬라이트 PC 렌즈와 케이플러스의 베스트셀러 헬멧 노바와 매칭되는 프레임 컬러를 사용했다.
올로드 헬셋, META
여러 종류의 자전거를 타거나 다양한 환경의 라이딩 추구하는 이들에 대한 케이플러스의 대답이 바로 메타다. 케이플러스는 도로와 그래블 그리고 산악라이딩까지 커버하는 올로드 헬멧을 만들기 위해서 크로스컨트리와 로드용 헬멧의 특징을 분석하고 풍동실험과 여러 상황을 고려한 충격 테스트를 반복했다. 이를 통해서 공기저항이 낮은 바이저와 보호능력이 뛰어나면서 높은 통기성을 가진 헬멧의 형태가 완성됐다.
대만의 CNS 인증과 유럽 CE-EN1078 인증을 통과했으며, 케이플러스가 자체적으로 완성한 새로운 아시안 핏을 통해서 한층 더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헬멧 내부의 폼 라이닝은 3가지가 제공된다. 쿨맥스로 마감된 라이닝은 천천히 복원되는 슬로우 리바운드 메모리폼이 기본이며, 두께 5㎜와 10㎜의 표준 탄성폼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정확한 핏을 찾을 수 있다.
크로스컨트리 또는 도시 라이딩 시 유용한 메타의 바이저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헬멧에 고정용 구멍이 없다는 점이고, 다른 하나는 커피 찌꺼기로 만든 친환경 소재라는 점이다. 바이저 고정은 헬멧의 양 옆에 숨겨진 강력한 자석을 통해 이루어진다. 덕분에 탈부착이 쉬울 뿐 아니라 바이저를 분리했을 때도 외관이 깔끔하다.
바이저는 CCF라는 생소한 소재로 만들어졌는데, 커피 찌꺼기를 고온으로 탄화처리한 후 사출성형한 것이다. 케이플러스는 CCF 바이저가 항균 및 탈취 기능이 있으며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고 말한다.
좌우 턱끈은 독일 피드락 사의 자석 버클로 연결된다. 바이저와 마찬가지로 한 손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머리 조절 장치는 로드 헬멧인 알파를 통해서 먼저 채용한 K2를 사용했다. K2 헤드락 조절 시스템은 K1보다 커진 다이얼과 속이 보이는 내부 조절장치가 특징이며, 조절장치 안쪽에도 폼 패드를 배치해서 착용감을 향상시켰다.
케이플러스 메타는 S(53~56㎝, 265g), M(56~59㎝, 289g), L(59~62㎝, 319g) 세 가지 사이즈로 판매되며, 가격은 25만9000원이다. 컬러는 그래플 화이트, 말스톤 그레이, 스타라이트 블랙, 아게이트 바이올렛, 모스 그린까지 총 다섯 가지.
■ 케이플러스 메타 주요 특징
아시안 핏
CCF 바이저/마그네틱 퀵릴리스
은이온(Ag+) 항균 및 탈취 웨빙
K2 헤드락 조절 시스템
독일 피드락 자석 버클
쿨맥스 통기성 패브릭 안감
3가지 폼 라이닝 제공
케이플러스의 첫 스포츠 아이웨어, ZERO
케이플러스의 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 쿠우의 첫 제품은 대형 렌즈를 사용한 제로다. 제로(Zero)는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개발한 첫 아이웨어라는 뜻으로 붙인 이름이다. 아시안 핏프레임은 가볍고 내구성이 높은 TR90으로 만들어졌고, 렌즈 소재는 충격에 매우 강한 팬라이트(Panlite) 폴리카보네이트(PC) 수지로 만들었다. 렌즈는 3겹의 긁힘 방지 코팅을 통해서 렌즈의 상태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했고, 이중 발수 코팅은 물과 기름 그리고 땀으로부터 렌즈를 보호하고 시야를 확보해준다. UVA와 UVB 100% 차단하며, 체온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렌즈에 김이 서리는 것을 막아주는 김서리 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쿠우 제로의 가격은 18만원이며,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 데저트 로즈, 미드나이트 그린, 샌드 베이지 화이트의 여섯 가지 프레임은 케이플러스 인기 헬멧, 노바와 같은 컬러 구성이다.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