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바다스포츠가 주최하고 더바이크 주관, 주한 영국대사관과 덜위치 칼리지 서울이 후원하는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 2013이 오는 4월 27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은 매년 영국 브롬톤 본사가 주최하는 브롬톤 월드챔피언십의 한국형 이벤트로 브롬톤 라이더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브롬톤 자전거의 뛰어난 기능성과 디자인, 주행성을 알리는 차원에서 개최된다.
브롬톤 코리아챔피언십 2013이 오는 4월 27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한국 이외에도 전 세계 40여개국 디스트리뷰터가 협력하여 이와 같은 지역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8월 영국에서 열리는 브롬톤 월드챔피언십에 대표단을 파견하기도 한다.
전 세계에서 열리는 브롬톤 챔피언십은 공통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연령 등의 클래스는 나누지 않는다. 대신 출전복장을 정장차림으로 규정하는 엄격한 드레스코드가 있어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출전이 불가한 것이 특징이다.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도 이런 전통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지난해 열린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 2012는 더위가 시작되는 6월에 개최됐는데 정장차림의 참가자들이 더운 날씨때문에 곤욕을 치르기도 했다. 이런 애로사항을 개선하고자 이번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 2013은 봄이 무르익는 4월에 열린다. 따라서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은 작년 보다 더 다양한 패션감각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스는 총 15㎞로 미사리 조정기기장 3바퀴를 타야하며 남녀 우승자는 8월 영국에서 열리는 브롬톤 월드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브롬톤 챔피언십은 출전복장을 정장차림으로 규정하는 엄격한 드레스코드가 있어 이를 어길시 출전이 불가하다.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의 주최사인 산바다스포츠는 “브롬톤 챔피언십은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는 즐거운 축제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해 더욱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브롬톤 유저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밖에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십에는 브롬톤 폴딩대회, 타이어던지기, 독특한 출전복장을 뽐내는 베스트드레서 선발대회도 열려 갤러리가 참여할 수 있는 코너와 볼거리도 풍성할 전망이다.
참가신청은 2013년3월8일부터 4월19일까지이며 공식사이트인 www.bromptonkc.com에서 자세한 사항을 찾을 수 있다.
본 경기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갤러리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 ㈜산바다스포츠 www.bromptonkc.com 02)6255-7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