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의 수입공급사인 ㈜나눅스네트웍스(대표이사 한은정)가 시마노 서비스센터(Shimano Service Center 이하 ‘SSC’)를 대상으로 시마노 BCM+과정을 실시했다.
SSC는 시마노의 정책을 바탕으로 한국 공식 유통사인 나눅스네트웍스가 지정한 시마노 제품 전문판매점이다. SSC를 운영하는 이유는 소비자로 하여금 시마노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정비나 피팅 등에 있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다. 따라서 SSC를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시마노 컴포넌트에 대한 정비, 시마노 라이프스타일 기어, 워런티 정책 등에 대해 교육을 받고 서비스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나눅스네트웍스가 시마노서비스센터 운영자 중 BCM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시마노 컴포넌트 정비 심화교육인 BCM+를 실시했다.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간 나눅스네트웍스 본사 트레이닝센터 진행된 교육은 시마노의 컴포넌트 정비 심화과정인 BCM+(Bicycle Component Master Plus)다. 이 교육에 참여한 SSC운영자들은 지난 2013년 3월 기본 정비교육인 BCM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MTB와 로드바이크의 기계식, 전동식 컴포넌트 등의 정비를 다뤘다. 교육생들은 개인별로 자전거를 직접 조립해 나가며 각 파트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와 적용기술, 정비의 방법과 정비 시 주의점 등을 익혔다.
교육내용은 MTB와 로드바이크 기계식, 전자식 컴포넌트의 정비였으며 교육생들은 각각 자전거를 조립하며 실질적인 기술교육을 받았다.
BCM+과정은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수료 후 검정을 치러 BCM+자격과 인증서를 부여 받는다. 경기, 부산, 울산에서 참가한 교육생들은 3일 동안의 교육을 마치고 전국의 SSC 대리점 중 첫 번째로 BCM+자격을 부여 받게 되었다.
이번 BCM+ 교육을 수료한 SSC를 포함해 전국 시마노서비스센터의 위치는 나눅스네트웍스 홈페이지 ‘대리점 검색’ 코너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번 교육생들은 SSC대리점 중 첫 번째로 BCM+자격을 부여받았다.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055)310-2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