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툴레 등의 수입공급사인 ㈜나눅스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바이크패널(www.bikepanel.co.kr)에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지난 1월 오픈한 바이크패널 홈페이지는 나눅스네트웍스가 자전거 이용자들의 정보공유,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다. 이 커뮤니티의 회원인 바이크패널을 대상으로 지난 3월 4일부터 3가지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바이크패널은 나눅스네트웍스가 자전거 이용자들의 정보공유와 소비자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만든 커뮤니티 사이트다.
첫 번째는 친구추천, 두 번째는 자신의 라이딩 스토리를 들려 줄 마이 라이딩 다이어리, 세 번째는 허친슨의 MTB 타이어 파이톤2의 리뷰어 모집이다.
친구추천은 자전거를 타지 않는 사람들이 사은이벤트 등을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패널로 등록하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의 행사로 현재 패널로 등록한 사람이 다른 자전거 친구를 추천하는 것이다. 방법은 추천받은 친구들이 바이크패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를 기입하면 된다. 추천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바이크패널 홈페이지 활동포인트가 지급되며 추천한 사람은 총 3번까지 추천에 대한 활동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추천인과 추천자들을 대상으로 사은품 추첨이벤트도 벌인다.
마이 라이딩 다이어리는 한 달에 한 번 자신이 한 라이딩에 대해 게시물을 올려 줄 패널을 모집하는 것이다. 라이딩을 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것은 물론 함께 라이딩한 친구나 먹은 음식 등 어떤 주제로든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신청자 중 총 20명을 선발하게 되는데 선발된 패널은 1년 간 활동을 하며 한 달에 한 건의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게시물당 활동포인트가 주어지며 1년의 활동이 완료 시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한다.
파이톤2 리뷰는 MTB를 타는 신청자 중 5명을 선발해 허친슨 파이톤2 타이어를 지급한다. 타이어를 지급받는 사람은 한 달 안에 사용기를 바이크패널 리뷰란에 올리면 된다. 리뷰에 대한 활동포인트가 주어지며 해당 제품은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바이크패널 이벤트는 가입한 패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므로 회원가입이 필수다. 이벤트 참여로 쌓은 포인트는 시마노서비스센터에서 마일리지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바이크패널의 친구추천 이벤트는 무기한으로 펼쳐지되 500명의 바이크패널이 확정되면 종료된다. 아울러 마이 라이딩 다이어리와 파이톤2 리뷰는 해당 정원이 선발될 때까지 실시하며 ‘바이크패널을 위한 세 가지 선물’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각의 해당 링크를 눌러 신청하면 된다. 바이크패널 이벤트에서 쌓은 활동포인트는 신용카드나 항공사 마일리지처럼 시마노서비스센터인 SSC에서 제품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패널 확정 시, SSC에서 이용할 수 있는 60만원 상당의 쿠폰북도 지급한다.
■ 바이크패널 www.bikepanel.co.kr
■ ㈜나눅스네트웍스 www.nnxsports.com ☎(055)310-2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