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과 싱크로스를 국내에 공급하는 스캇노스아시아가 고창산악자전거공원에 다운힐 자전거 갬블러를 기증했다.
스캇노스아시아는 지난 1월 23일, 고창군청을 방문해 다운힐 자전거 스캇 갬블러 4대를 기증했다. 기증식은 별도의 행사 없이 조촐히 치러졌으며 이강수 고창군수와 김이종 문화관광과장 이하 고창군 산악자전거 TF팀이 기증식에 참석했다.
이강수 고창군수는 고창산악자전거공원에 보내준 스캇노스아시아의 관심에 감사를 표하고 스캇 임직원들을 환대했다.
이강수 고창군수는 스캇노스아시아 임직원을 맞아 “고창산악자전거공원에 관심을 보내주어 감사하다”고 말하고 기증식 후에 국내외 레저스포츠 환경에 대해 한담을 나누기도 했다.
고창산악자전거공원은 이강수 고창군수가 발의해 고창군 방장산 일원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MTB 파크로 작년 12월 준공됐다(■관련기사: 고창산악자전거공원). 애초 오는 4월 초 일반에 개장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을 앞당겨 3월말 개장을 앞두고 있다.
고창군 문화관광과 김이종(가운데) 과장과 산악자전거 TF팀 고미숙(맨 왼쪽) 팀장이 스캇노스아시아 임직원들에게 고창군의 레저스포츠 활성화 사업과 산악자전거공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스캇노스아시아 서영노 부장은 “고창산악자전거공원의 발전을 기원하고 동호인들이 널리 이용하길 바라는 마음에 자전거를 기증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한 고창산악자전거공원 개장준비 현황을 듣는 자리에서 올 상반기 대리점 경영자 세미나를 시승회를 겸해 고창산악자전거공원에서 개최할 뜻을 전하기도 했다.
고창군 산악자전거 TF팀 고미숙 팀장은 스캇노스아시아의 기증취지에 공감하고 고창산악자전거공원에서 스캇의 행사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기기도 했다. 고 팀장은 또한 “앞으로 고창산악자전거공원 활성화를 위해 동호인들과 업계가 많은 관심을 보내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고창군은 스캇노스아시아가 기증한 자전거를 관내 유소년 체육활동과 올해 착공할 산악자전거 트레이닝센터의 교육기재로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