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데일 트레드웰은 BMX 스타일의 높은 핸들바와 두툼한 타이어를 사용해서 편안하면서도 즐거운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시형 자전거다. 스템에 스마트폰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마운트가 설치되어 있고, 탑튜브 옆면에는 보호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자전거를 거치할 때 부담이 없다.
트레드웰은 운동복을 입지 않고도 편안하게 탈 수 있으면서, 재미도 놓치지 않은 어반자전거다. 상체를 세워주는 BMX 스타일의 높은 핸들바가 넓은 시야를 약속하고, 누빔 처리된 안장은 안락함을 제공한다. 양 발이 땅에 닿기 쉽도록 탑튜브를 낮게 설정했으며, 페달은 마찰력이 높은 특수한 테이프로 마감해서 운동화 뿐만 아니라 구두 심지어 슬리퍼를 신어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다.
바지가 체인에 오염되거나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38T 싱글 체인링에는 가드가 설치되어 있다. 스프라켓은 7단이다. 국내 공급되는 트레드웰 3와 트레드웰 3 LTD는 선레이스의 11-34T 7단 스프라켓에 마이크로시프트의 디레일러가 조합된다. 프레임은 3C 알루미늄 합금이고, 프레임과 포크에는 랙과 펜더를 달 수 있는 마운트가 마련되어 있다. 휠 크기는 650b(27.5인치)이고, 맥시스 DTR-1 47c 타이어를 쓴다. 브레이크는 프로맥스 기계식 디스크로 앞뒤로 160㎜ 로터를 달았다.
국내에는 트레드웰 3와 화려한 컬러를 칠한 트레드웰 3 LTD가 S와 M 두 가지 사이즈로 공급되며, 가격은 79만원이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