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파마가 자사의 로드바이크 레이더(RADAR)의 여성 라이더 체험단을 발족했다. 지난 3월 14일 경남 창원 엘파마 본사에서 레이더 여성 체험단 발대식이 있었다. 레이더를 직접 이용하게 될 이 체험단은 5명의 여성으로 구성됐으며 체험기간 동안 블로그를 통해 레이더에 대한 체험기를 게재 하게 된다.
엘파마의 김병철 대표는 “엘파마와의 인연이 가치 있고 즐거우며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하고 체험단의 안전라이딩을 당부했다.
엘파마의 김병철 대표는 여성 체험단 발대식에서 “엘파마 레이더 체험단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 엘파마와의 인연이 가치 있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하고 안전한 라이딩을 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레이더 여성 체험단은 전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받았으며 총 118명 지원자 중 5명이 선발됐다. 엘파마는 “체험단 멤버로 선정된 이보미, 이가희, 장윤경, 백선영, 김경민 씨는 초보와 중급자를 대변할 수 있는 인물들로 레이더에 대한 가감 없는 체험기를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체험단 선정의 기준을 밝혔다.
레이더 여성 체험단 발대식은 엘파마 창원 본사에서 치러졌다.
체험단이 사용하게 될 엘파마 레이더 R6800.
이들은 1년 간 사용하게 될 레이더는 3K 카본으로 만든 프레임에 부품등급에 따라 5가지 완성차가 있다. 이 중 체험단이 사용하게 될 자전거는 시마노 울테그라 6800 그룹셋을 사용하는 레이더 R6800이다. 그러나 레이더 R6800의 기본 부품구성은 여성 라이더를이 사용하기 불편한 점이 있다. 이에 엘파마는 일부 부품을 여성라이더를 위한 구성으로 바꿨다.
스템은 100㎜에서 70㎜로 교체했고, 기본 크랭크셋인 크랭크 암 길이 172㎜ 스탠더드 드라이브에서 암 길이 170㎜에 컴팩트 드라이브로 교체했다. 또한 휠셋은 DT 스위스 스플라인 R28에서 좀 더 가벼운 스플라인 R24로 바꿨다. 이 외에도 스프라켓이나 안장 등도 여성에게 더 적합한 부품을 사용한다.
엘파마는 체험단 자전거의 부품교체에 대해 “엘파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완성차 구성을 사용자에게 맞추어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여성 체험단이 사용할 자전거의 부품을 교체하는 것은 배려하는 차원이기도 하지만 엘파마의 사용자 주문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그 취지를 밝혔다.
엘파마는 체험단을 위한 여성 저지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안전용품도 제공하기로 했다.
체험단은 이후 레이더로 라이딩하며 경험한 내용을 블로그에 게재하게 된다. 또한 엘파마가 제시한 일정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남산 오르기’나 ‘장거리 라이딩’ 같은 주제를 실천하는 것. 그 내용을 블로그에 게재하면 충실도에 따라 점수를 주어 체험을 마치는 1년 후, 가장 고득점자에게 체험기간 동안 사용한 레이더를 무상으로 준다는 계획이다.
레이더 여성 체험단은 이후 1년 간 레이더로 라이딩하면 경험한 내용을 블로그를 통해 게재 할 예정이다.
엘파마는 체험자를 위한 저지와 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체험기간 중 주어진 미션 외에 돌발미션을 내려 체험자들로 하여금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를 위한 지원 또한 면밀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엠비에스코프레이션 www.elfama.com ☎(070)4002-3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