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위스, 아시아 사이클 트랙 선수권 대회 대활약

뉴스위아위스, 아시아 사이클 트랙 선수권 대회 대활약

news_2019_Asia_track_champ_tl.jpg

글 한동옥 / 사진 위아위스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천선수촌 벨로드롬에서 ‘제40회 아시아 사이클 트랙 선수권대회 및 제27회 주니어 아시아 사이클 트랙 선수권대회’가 개최되었다. 아시아사이클연맹이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에는 아시아 20개국, 348명의 선수가 출전해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아시아 사이클 트랙 선수권대회가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것은 2003년 이후 16년 만이다. 이번 대회에는 2020 동경올림픽 출전 포인트가 부여되었기 때문에 참가 선수들의 경쟁이 무척이나 치열했다.

news_2019_Asia_track_champ_1.jpg

진천선수촌 벨로드롬에서 아시아 사이클 트랙 선수권 대회가 개최됐다.

5일 간의 경기 끝에 대한민국 대표팀은 엘리트와 주니어를 합쳐서 금메달 13개와 은메달 12개 그리고 동메달 6개까지 총 31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2위는 금메달 7개와 은메달 3개, 동메달 6개를 얻은 일본이, 3위는 중국으로 금메달 6개와 은메달 9개, 동메달 4개를 획득했다.

news_2019_Asia_track_champ_2.jpg

김유로가 포인트레이스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2019 코리아 로드 내셔널 챔피언인 김유로(LX한국국토정보공사 사이클링 팀)는 엘리트 포인트 레이스에서 금메달을 획득한데 이어서, 신동인(국군체육부대)과 짝을 이뤄 출전한 엘리트 매디슨 경기에서 마지막 바퀴에서 가장 먼저 결승점을 통과하며 역전 우승을 거둬 대회 2관왕에 올랐다. 주니어 경기에서는 최우림(인천체고)이 단체추발과 단체 스프린트 그리고 1㎞ 독주에서 우승하며 대회 3관왕을 차지했다.

news_2019_Asia_track_champ_3.jpg

매디슨 경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신동인(왼쪽)과 김유로를 대표팀 장선재 코치가 환영하고 있다.

한국 팀의 종합 우승 뒤에는 위아위스 자전거가 버티고 있었다. 대한민국 엘리트/주니어 팀이 가져온 금메달 13개 중 11개가 위아위스 자전거를 타고 획득한 것이며, 은메달 12개 중 6개 그리고 동메달 6개 중 2개를 위아위스 자전거를 탄 선수들이 수확해왔다. 위아위스에 따르면 위아위스 자전거를 탄 태국 국가대표팀도 은메달과 동메달을 각각 1개씩 획득했다고.

news_2019_Asia_track_champ_4.jpg

한국 대표팀의 금메달 13개 중 11개가 위아위스 자전거를 탄 선수들에게서 나왔다.

■ 위아위스 www.wiawis.com ☎1661-8538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벨로라운지 천호점 오픈

자전거의류와 용품 전문 부띠끄를 지향하는 벨로라운지가 여섯 번 째 점포이자, 세 번째 직영점을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오픈했다.

스캇노스아시아, 나덕진 MTB선수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산악자전거 크로스컨트리 선수, 나덕진(제천시체육회)를 후원한다. 3월 19일, 스캇노스아시아는 경기도 이천시 본사에서 후원 협약식을 열고 앞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나덕진 선수에게 자전거와 용품 및 부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리저브 터뷸런트 에어로 휠

리저브 터뷸런트 에어로 휠은 실제 도로에서 수집한 공기 흐름 데이터를 통해서 개발한 로드 휠셋 라인업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에딕트 RC 출시

Scott The all-new RANSOM